밝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어린이 환경교육 신청
밝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어린이 환경교육 신청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0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주시
[업코리아] 청주시가 오는 15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2019 어린이 환경교육’을 신청 받는다.

청주시는 2015년 10월 환경교육을 시작해 어린이들에게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 등 자원순환에 대해 교육을 해 왔으며, 2018년에는 13,503명의 어린이들이 이 교육을 이수했다.

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3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환경교육은 환경강사가 직접 교육 희망기관을 방문해 쓰레기와 환경오염, 재활용 분리배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나바다 장터체험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며, 매 수업마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보는 체험 학습을 진행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보고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배우고 올바른 시민의식을 정립토록 하는 것이 어린이 환경교육의 목표로 선생님들과 학부모들 사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정일봉 자원정책과장은 “전 세계적으로 청결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가는 실정에서 시민이 만들어가는 맑고 깨끗한 청주 구현을 위해 어린이, 주부, 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 환경교육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