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청소년 겨울방학 체험학습, 한걸음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마음건강 프로그램’ 가져!
연세대학교 청소년 겨울방학 체험학습, 한걸음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마음건강 프로그램’ 가져!
  • 문영신 객원기자
  • 승인 2019.01.2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환경과학원 발주, (사)한국상담진흥협회 ‘마음건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다!

[업코리아=문영신객원기자] 지난 1월 23일(수) 연세대학교에서는 국립환경과학원(환경부 산하)의 발주로 가습기살균제 사건으로 고통가운데 있는 피해 청소년들과 가족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겨울방학 체험학습(이하 체험학습)’이 실시되었다.

'마음건강프로그램'의 권수영 책임연구원(연세대학교 교수)의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 업코리아.
'마음건강프로그램'의 권수영 책임연구원(연세대학교 교수)의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 업코리아.

이번 진행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가습기살균제로 아파하는 피해자 청소년들에게 연세대학교 탐방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과 더불어, ‘마음건강 프로그램’ 책임연구원 권수영 교수(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장 겸 신과대학장)의 부모교육시간, 전문검사자의 1:1 진로검사, 연세대 재학생들과의 만남, 캠퍼스 투어로 꾸며졌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 L양은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미래에 연세대학생이 되고 싶어요. 꿈을 가지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인 백아무개씨도 “피해자 단체 가족들과 오늘 체험학습에 대해 나누고 싶고, 캠퍼스 투어가 인상 깊고, 공학원체험에서 많은 학생들이 첨단 시설의 월등한 장비로 연구하여 세계적인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저에게도 ‘부모코칭수업’을 듣고 싶어지는 동기부여의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연세대 재학생들과 만남 시간. 사진제공: 업코리아.
연세대 재학생들과 만남 시간. 사진제공: 업코리아.

한 편 이 번 프로그램에서 ‘공감 잘하는 부모의 아이가 제일 행복하다!’라는 부모교육 특강순서로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질 높은 강의로 인상 깊은 여운을 남긴 ‘마음건강 프로그램’ 책임연구원 권수영 교수는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가습기살균제로 힘들어하는 대상 가족들을 위한 상담의 형태를 가진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라고 하였다.

권수영 책임연구원은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에게 제공되던 기존 프로그램들의 일방향적인 관점에서 대상자들의 다양한 상황과 형편을 고려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청소년과 부모 약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한국상담진흥협회가 마음건강 프로그램 대상자와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와 형태로 접촉하기 위한 보다 실질적인 주제와 방법을 통해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한국상담진흥협회는 2017년부터 가습기살균제피해자들을 위한 심리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캠퍼스 투어'시간 연세대학교 공학관으로 이동하는 모습. 제공: 업코리아.
'캠퍼스 투어'시간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공학관으로 이동하는 모습. 제공: 업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