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 이목 집중 일정액 모이면 실제로 출금 가능... 많은 이들 응모 중
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 이목 집중 일정액 모이면 실제로 출금 가능... 많은 이들 응모 중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9.01.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잼라이브, 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
사진 : 잼라이브, 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

 

[업코리아= 최재성 기자] 많은 이들 사이에서 잼라이브와 관련해 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이 단어가 잼라이브에서 문제를 푸는 아이디어로 제공이 됐기 때문이다.

잼라이브는 스노우에서 서비스 하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경쟁하여 최종 우승을 하면 상금을 탈 수 있고,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응모를 하고 있다.

특히 잼라이브는 오늘 낮 두 시와 밤 아홉시에 진행이 되는데, 존슨대통령과 부대찌개가 힌트로 주어졌다.

부대찌개는 공교롭게도 미국 존슨대통령과 관련이 있다.

우리나라가 6.25를 거치고 폐허에서 다시 경제를 일으켜 못살던 시절 의정부의 미군 기지에는 소시지와 햄 같은 육가공품이 차고 넘쳤다. 그곳 주민들은 미군 부대에서 흘러나오는 햄과 소시지를 얻어다 겨우 끼니를 해결했고, 처음 접한 음식들이 입에 맞지 않자 김치와 고추장을 섞고는 물을 붓고 끓였다.

이 음식은 부대찌개로 존슨 대통령과 특별한 접점이 있다. 

그가 과거 내한 당시 용산 미팔군 방문 기념으로 먹은 음식이라고 유명세를 탔고, 그 후 이 음식은 만인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