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가 집필한 『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요리책 연일 화제!
파워블로거가 집필한 『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요리책 연일 화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19.01.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는 요리를 하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집밥’을 먹는 비율은 해마다 줄어 들어면서 외식, 가공식품 이용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어느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전체 끼니 중 ‘집밥’을 먹는 비율이 30% 선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이런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쉽게, 빠르게, 맛있게’를 모토로 하여 레시피 170개를 담아낸 『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을 출간하였다.

이 책의 모든 레시피는 맛은 완전 보장해주면서 요리 시간을 줄여주는 1등 엄마만의 초스피드 요리방법이 들어있다.

복잡한 과정을 모두 최소화하여 조리과정을 6~8단계로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주부 뿐만 아니라 요리에 처음 도전하거나

요리가 서툴렀던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특히 주부들이라면 매 끼니가 고민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런 주부들을 위해 국, 찌개, 밑반찬, 메인 반찬, 한 그릇 요리, 아이 간식, 손님 상차림, 브런치, 술안주 꼭 필요한 기본 요리와 더불어 모든 상황별 요리 레시피를 한 권에 수록해놓았기 때문에 다른 조리서 없이도 충분히 이 책 한 권에 최대한의 정보를 얻어 도움을 준다.

책의 저자는 요리사도 아니고 평소 요리를 잘해왔던 것도 아닌 평범한 가정주부이다. 다만 가정주부를 하면서 취미로 즐겼던 것이 블로그이다. 저자는 결혼 후 맞닥뜨린 집밥 요리를 위해 인터넷 레시피에 도움을 받았으나 곧 한계를 느끼고 직접 계량노트를 기재하며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곧 본인이 느꼈던 요리 시행착오를 겪을 사람들을 위해 작성했던 내용들은 누적 방문자 수 3천만 명을 보유한 파워블로거로 성장시켰으며 출판까지의 단계를 밟아왔다.

본 서적에서는, 평소 저자가 블로그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책 속에서만 볼 수 있는 비밀 꿀팁들을 만날 수 있으며 모든 레시피에는 조리과정 QR코드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에 느꼈던 요리책의 답답함과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책의 저자는 “요리에 고전을 겪을 독자님들을 위해 맛있고 쉬우면서 믿을 수 있는 레시피를 모두 엄선했습니다. 보기 좋아 보이고 괜찮은 것 같아서 샀더니 손이 가지 않게 되는 요리책 말고 요리할 때마다 몇 번씩 펼쳐보다 양념도 묻고 물기에도 젖어 쭈글거리는, 늘 찾게 되는 요리책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독자에 대한 고마움과 입장을 전해왔다.

요리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레시피를 제안하는 파워블로거 1등 엄마가 집필한 본 서적, 『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은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등 다양한 도서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업코리아=황우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