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어디까지 써 봤니? ②
자기소개서, 어디까지 써 봤니? ②
  • 심재현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5.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쓸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모음

[업코리아=심재현 청년인재기자] 이번 기사에서는 1편에서 다뤘던 간단한 자기소개서 쓰는 요령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취준생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나 정보들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맞춤법 검사 사이트

자기소개서를 다 작성했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된다. 오타, 잘못된 맞춤법, 띄어 쓰기 등이 올바르게 되어있는지 검사해야한다. 하지만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자니 다른 부분에서 실수가 나올 수 있고, 헷갈리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너무 막막하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맞춤법 검사 사이트이다. 현재 국립국어원이나 취업포털 사람인, 잡코리아와 네이버 등의 사이트에서 무료 맞춤법 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자신이 쓴 글을 복사해 붙여넣기를 한 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석으로 결과값이 도출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하지만 이 것도 프로그램화 되어있는 것이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 필자는 자신이 쓴 글을 두 세 군데 사이트에서 세 네번정도 결과값을 추려 맞춤법 오차를 최대한 줄이는 식으로 이 사이트들을 활용했다.  

2. 자기소개서 첨삭 받기 (취업 관련 카페 활용)

앞선 1편 기사에서 자소서 쓰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했지만, 빠른 시간안에 좋은 자소서를 쓰기엔 쉽지 않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가며 글을 첨삭하는 것이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요즘에는 각 대학마다 유능한 취업 컨설턴트들이 근무하여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지만 졸업생이거나 그런 혜택을 받기 힘든 사람들 또한 많다. 이에 필자는 취업 전문 카페를 활용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네이버 카페만 해도 '독취사'(독하게 취업하는 사람들의 모임), 스펙업, 취업대학교 등 다양한 취업 카페들이 운영 중이다. 이 카페들은 대규모 사이트로 운영되어도 될만큼 방대한 양의 자료와 유능한 컨설턴트들이 상주해있다. 카페에 가입한 후 간단한 등급업 절차를 마치면 누구나 자세한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기소개서 첨삭 뿐 아니라 면접컨설팅, 인적성 팁, 실시간 채용공고 등 다양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인데 아직 카페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꼭 가입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3. 취준생을 위한 알짜배기 사이트 '자소설 닷컴'

열심히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오류로 인해 한순간에 사라진 경험 다들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처럼 취업준비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자동저장, 맞춤법, 기업별 자소서 자동 제공 등 자기소개서를 쓸 때  '이런게 있으면 참 좋겠다'하는 기능들을 모두 집약한 곳. 바로 '자소설 닷컴'이다. 자소설 닷컴은  글자 수 세기 및  맞춤법, 사전 검색, 기업 분석, 관련 기사 메모 기능, 스펙 저장, 사진 편집 기능, 학점 변환, 채용 달력 등 취준생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을 모아 놓은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자소설닷컴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취업준비!'를 모토로 절차를 최소화한 깔끔한 인터페이스 제공, PC와 모바일의 연동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예상 면접 질문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자소설 닷컴의 서비스는 그야말로 취업준비의 정석과도 같은 느낌이 든다. 현재 많은 취업준비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자소설 닷컴, 이것저것 고민하고 준비하느라 골치아픈 사람이나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심재현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