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광고기획자, 논리적인 광고기획자
창의적인 광고기획자, 논리적인 광고기획자
  • 이준호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5.2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이준호 청년인재기자] 창의적인 광고기획자가 우수한가 논리적인 광고기획자가 우수한가.

필자의 짧은 소견으로는 ‘창의적인 광고기획자가 우수하지 않을까’라는 대답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란 그만큼 창조적이고 창의적이여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 속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 듯 하다.

하지만 어느 하나 우수하다고 구분하기 쉽지 않다. 광고기획은 창의성도 중요하지만 논리적인 사고도 그만큼 중요하다.

하느님이 세상을 창조한 것처럼 광고가 어느 순간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현재 국내외시장상황, 자타사현황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상황을 고려, 분석해서 광고인들도 납득하고 소비자들도 납득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논리적으로 맞아 떨어져야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광고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내리는 과정이 논리적이라면 광고가 특출나게 창의적이지 않더라도 충분히 소비자와 호흡할 수 있는 광고가 될 수 있다.

물론 여기에 창의적이기까지하면 두말하면 잔소리요, 도랑치고 가재잡고, 일석이조라 하겠다.

광고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남들과 다른 시각을 가지고 관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황을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생각하는 습관도 가져야한다고 얘기하고 싶다.

창의적인 광고기획자와 논리적인 광고기획자는 우열을 가릴 수 없지만 두가지 모습이 합쳐진다면 그건 최고의 광고기획자라고 생각한다.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자.

이준호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