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스토어, 해피빈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상시 진행
네이버 앱스토어, 해피빈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상시 진행
  •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5.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결제 금액의 0.5%를 원하는 단체에 기부

[업코리아=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네이버 앱스토어가 해피빈과 함께 이용자 결제 금액의 0.5%를 기부하는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상시적으로 진행한다.

기부 금액은 네이버 수수료의 일부로, 앱 개발사 수익(80%)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마일리지(10%)는 기존과 변동이 없다. 기부를 원하는 이용자는 참여 동의 후 캠페인 페이지에서 이 달의 응원 모금함을 확인해 기부할 단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5월에 참여하는 단체는 대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 주민들을 돕는 ‘한국해비타트’, 어머니의 죽음과 함께 태어난 시리아의 세 쌍둥이를 돕는 ‘유엔 난민기구’, 멸종 위기에 처한 산양의 서식지를 지키기 위한 ‘녹색연합’ 등 6곳이다. 이후 월드 비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등의 국제 구호 단체, 빅이슈코리아와 같은 사회적 기업, 홀트아동복지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등의 복지 재단이 함께 할 예정이다.

단체는 각 단체별 목표 모금액에 따라 일정 주기 단위로 변경되며 이용자가 참여한 기부 금액 및 자세한 기부 내역은 해피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SNS로 친구들에게 공유하거나 응원 댓글을 남길 수 있다.

네이버 툴즈&앱서비스 김준영 실장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함께하는 더 좋은 시작 2015’ 캠페인에 이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네이버 앱스토어 아용자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앱스토어의 ‘함께하면 더 좋은 시작 2015 - 함께하는 기부’ 페이지혹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