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0번째 사용자 경험 디자인 워크숍 ‘UXDP 2015’ 개최
네이버, 10번째 사용자 경험 디자인 워크숍 ‘UXDP 2015’ 개최
  •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5.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형 UX, UI프로젝트 과제 수행하며 사회 진출 이전 실무 감각 키울 수 있는 기회

[업코리아=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UXDP 2015 (User eXeprience Design Practicum; 사용자 경험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UXDP는 네이버를 상징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특히 네이버는 UX(사용자 경험, User eXeprience),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에 대한 관심이 지금보다 낮았던 2006년부터 UXDP를 꾸준히 진행하며 올해 10해째를 맞이했다.

네이버 UXDP는 특히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분야에서 일하고픈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실제 업무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직접 부딪히며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년간 총 300여명 이상이 UXDP를 통해 네이버가 보유한 UX, UI 분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었다. 이들 중 대다수는 네이버 뿐 아니라 동종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올해 UXDP는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10박 11일동안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스튜디오를 구성해 실무형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UX, UI, 인터랙션 디자인 및 기획 등 각 분야별 실무진들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부문별 우수 스튜디오와 인재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며, 올해 여름 진행할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들은 올해 10월과 내년 1월, 네이버에 입사할 수 있다.

UXDP 2015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원) 졸업 예정자들은 5월 27일까지 온라인 신청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하면 된다.

네이버 김승언 디자인 센터장은, “UXDP가 지속되어 온 시간만큼,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디자인과 이를 통한 서비스 기획 능력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UXDP참가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의 업무 감각을 미리 체험하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기회를 누리며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