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이 기대되는 인슈어테크 기업, '팔백미터(800m)'
2019년이 기대되는 인슈어테크 기업, '팔백미터(800m)'
  • 황우진 기자
  • 승인 2018.12.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황우진 기자] 보험설계사와 고객간의 소통의 부재에 대한 문제인식으로부터 출발하여 고객관리 플랫폼, 비대면연체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보험과 기술을 접목한 인슈어테크 기업 '팔백미터'.

팔백미터는 2019년을 포함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유망 핀테크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인슈어테크 기업이자 핀테크 기업인 팔백미터는 최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발되어 시제품 1억원을 받는 등 경업수업을 받으며 12월 7일 최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팔백미터는 협약기간 내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엘스톤이 운영하는 서울시 핀테크랩에 지원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10월 15일(현지시간)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불 비즈니스 파트너십'에서 한국 스타트업으로 참여한 바 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방문에 맞추어 KOTRA가 주관한 행사에서 한국 스타트업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어 독일 푸랑크프르트 엑셀레이팅 그룹의 멘토링을 받아 독일 케어컨셉보험사와 보험광고계약을 체결하고, 정책당국의 위탁테스트에도 선정되며 더욱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팔백미터의 관계자는 "보험은 삶을 돕는 도구, 설계사와 고객 모두를 위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