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욱인의 독서요리] 해드림출판사, 싱글의 행복지침서 류광호 ‘싱글 single’ 발간
[윤욱인의 독서요리] 해드림출판사, 싱글의 행복지침서 류광호 ‘싱글 single’ 발간
  • 윤욱인 기자
  • 승인 2015.05.0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드림출판사가 류광호의 신간 싱글 single을 발간했다 (사진제공: 해드림출판사)

해드림출판사가 류광호의 신간 [싱글 single]을 발간했다.

화려하면서도 누구보다 불안하고 외로워하는 싱글들. 그들이 좀 더 여유롭게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책을 통해 공개한다.

싱글의 행복지침서, 불안한 미혼의 시기를 완벽하게 즐기는 법

이 시대의 가장 주요한 화두 중 하나인 ‘미혼’. 그들은 결혼을 하고 싶어 한다. 그들은 자신만을 위해서 예비 된 그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두렵다. 외롭다. 불안하다. 문득 느껴지는 노화의 징후들, 고령출산의 위험을 경고하는 뉴스앵커의 목소리. 늙어가는 부모님의 모습.

그들은 무엇 때문에 망설이는가?

결혼을 원하는 이들과 화려한 싱글의 삶을 원하는 이들 모두를 위한 책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싱글들이 더 삶을 만족스럽게 살 수 있는지 저술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사회 · 문화적 텍스트를 통해 다양한 이슈들을 분석했다.

오늘의 우리 사회가 과거에 비해 특별히 결혼비용을 높게 책정하고 있고, 그것에 부담을 느껴 결혼을 미루거나 하지 않으려는 사람이 늘었다고 할지라도, 과연 이들의 미혼의 본질이 정말 ‘돈’이 없음일까? 혹시 그보다 중요한 다른 ‘무엇’의 없음은 아닐까?
이 책은 바로 그런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미혼’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왜 우리는 사랑, 결혼에 대해 이렇게 까다로워졌는가? 무엇이 우리의 결혼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가? 또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결혼을 원한다면, 또는 싱글의 삶을 원한다면 행복한 결혼, 행복한 싱글의 삶을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은 어떠해야 할까? 지금부터 이 모든 것들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자.

- 펴내는 글 중에서

목차로 보는 [싱글 single]

아름다움, 가장 즉각적이고 강력한 자질
대화가 통해야 해!
추억이 우리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경제력
낭만주의
자유_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불안_공포스러운 통계
효도
노화의 징후
그들은 어떠했는가?
싱글의 삶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