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인터뷰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김문수 본부장
< 파워인터뷰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김문수 본부장
  • 구창환 기자
  • 승인 2015.05.04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김문수 본부장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먹어 보지 않으면 그 맛을 알지 못한다. 아무리 훌륭한 도(道)가 있어도 배우지 아니하면 그 도의 훌륭함을 알지 못한다." 라고 <예기>에 기록되어있다.

"대체 이 세상에서 참으로 기쁨을 주는 것이 몇 가지나 될까, 손꼽아 헤어 보니 확실히 첫손가락으로 꼽는 것은 음식물이다. 그러므로 집에서 언제 식사하는지 안 하는 지를 알아보는 것은 사람의 현우를 알 수 있는 확실한 시험이다." 라고 <임어당>에서 음식을 기쁨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먹어보고 싶은 음식과 기쁨을 주는 음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것은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특급 셰프의 레시피가 매일 300여가지 고급요리와 즉석요리의 향연을 펼쳐내는 프리미엄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김문수본부장을 만나보았다.


1. 드마리스 의미와 컨셉 설명을 해주세요

드마리스의 D 는 Delicious 의 첫 영문과 라틴어에서 인용한 Maris 즉 바다를 활용하고 그 위에 회사 로고를 바람으로 형상화하여 맛있는 바닷바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BI 에서 볼 수 있듯이 드마리스는 씨푸드를 주요 컨셉으로 프리미어급 뷔페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2010년 서울 시흥점의 경우는 이러한 컨셉을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해 규모면에서 세계 최대 뷔페로 2,000평의 면적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은 단순한 맛을 제공하는 부분에서 맛을 쇼핑하는 부분으로 진화를 하고자 2015년 5월을 기점으로 와인샾과 푸드마켓 운영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는 현명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뷔페가 추구해야 할 고객의 편의를 갖춤으로써 쇼핑와 음식을 겸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문화 및 저소득층은 물론 독거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복지를 실현하며 또한 구청과의 자문 협조를 통하여 도시활성화 대책 참여등 다방면으로 활동하여 지역 일번점의 역할 수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드마리스 대표님의 경영철학으로 현지법인화를 통한 지역 환원의 일환이라 볼 수 있습니다.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


2. 드마리스와 타업체와의 차이점은 ?

드마리스는 이제  뷔페 또는 외식 단일 키워드로 설명하는 레스토랑, 그 이상으로 거듭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단일 매장 기준으로 연 평균 15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1년 50만명의 고객 수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로 보자면 드마리스는 문화 자체로 평가 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대표님의 기본 철학이 호텔급 인테리어를 대중에게 선사하여 불특정 다수가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를 선보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일환으로 세계 어디를 가도 볼 수 없는 최대규모의 럭셔리급 인테리어가 여기 서울 시흥점에 구현된 것이죠.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음식 또한 공산품 보다는 자연에서 얻은 싱싱한 식자재를 대상으로 검품과정을 거쳐 전문셰프의 특급 레시피를 반영하여 매일 300여가지 고급 메뉴를 시연하고 있습니다.
   

3. 돌잔치 칠순잔치 단체모임 장소로 각광받는 이유는?

저출산과 인구절벽이 예상되는 2020年 그리고 실버 세대의 과포화등 사회적인 이슈가 존재하고 있는 현재의 주소는 그야말로 고급화된 성향의 신뢰받는 외식업 브랜드만이 살아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돌잔치 및 칠순잔치 그리고 기업의 단체모임등에 있어 드마리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그 어디에도 없는 300여가지가 넘는 세계음식을 쇼핑할 수 있는 곳.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고객케어 시스템 그리고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부분이 현재의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을 있게한 원인이고 각광받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

4.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 기획은 ?


모든 외식업체가 5월을 매출 활성화의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희는 그러한 일시적인 매출확보 보다는 기업이미지에 초점을 두고 기획을 하였습니다. 

5월 12일에는 독거노인 및 어르신 무료 식사 지원과 지역 아동쎈타(1,000명) 외식 지원 나들이 MOU 체결 그리고 부녀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행사로는 어린이날을 맞아 대한민국 마술  협회 회장의 수제자를 모셔 매직 이벤트를 열 예정이고, 어버이날을 맞아 양수남 명창을 모시고 회심곡등 부모님을 위한 국악 디너쇼를 준비했습니다. 가정의 달은 아이들에게 부모님이 인정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 됩니다.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의 준비된 레시피를 경험해보시고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페밀리레스토랑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


5. 드마리스 시흥점 목표 및 계획은?

드마리스 서울 시흥점은 항상 지역일번점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사회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앞으로 저희는 "외식이라면 어디?" 라는 질문에 "드마리스"를 연상하고 거기에 "드마리스서울 시흥점"은 세계 최대 뷔페이자 최고라는 수식어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게 되는 날을 만드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