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끝마친 '2015 인천 청년 일자리 한마당'
성황리에 끝마친 '2015 인천 청년 일자리 한마당'
  • 심재현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4.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가 오는 궃은 날씨에도 많은 인파들이 찾은 '2015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이 열린 삼산체육관

[업코리아=심재현 청년인재기자] 지난 29일 인천시가 중소기업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주관한 '2015 인천 청년 일자리한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 많은 인파가 방문하여 좁은 취업시장의 문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2,30대 청년들의 취업문제를 해결하고자 우수기업 및 강소기업 75개 사가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기업별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하였다. 지난해에도 이러한 다이렉트 면접방식으로 224명을 채용시킨 바 있다.

채용 면접 외에도 컨설팅전문가들에게 입사서류컨설팅이나 면접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컨설팅Zone을 만들었고, 두산인프라코어, 한국단자공업, 스태츠칩팩코리아, 경신 등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4개 기업은 취업비전관에서 따로 채용설명회를 열어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취업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밖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항만공사, 한국산업진흥공단 등의 공기업들은 각각 홍보관을 운영해 신입공채정보, 해외취업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금융상담, 법률상담, 스트레스검사, 직업선호도검사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컨설팅관을 만들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네일아트,바리스타, 항공사 승무원 등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과 캐리커쳐와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컬러이미지메이킹교육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이끌었고,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무사히 마무리 된 이번 2015 인천 청년 일자리 한마당에 뒤이어 오는 9월에는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포함한 모든 연령층이 참가할 수 있는 또 다른 일자리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주고 있다.

심재현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