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환의 팬션여행 (1) - 성공적인 워크샵을 위한 단체펜션 선정기준 5가지
조준환의 팬션여행 (1) - 성공적인 워크샵을 위한 단체펜션 선정기준 5가지
  • 구창환 기자
  • 승인 2015.04.14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분기 실적을 마감한 초봄 즈음 부서별 워크숍 혹은 소규모의 회사는 단체로 워크숍을 떠나 남은 한 해를 위해 재충전을 갖기 위해 워크숍, 엠티 등을 떠나게 된다.

회사의 막내들은 이런 시즌이 다가오면 괜스레 골치가 아파져 온다. 친구들과 혹은 가족들과 단순히 친목을 도모하기 떠나는 가벼운 여행길이 아니기에 더욱 그러하다. 실적에 대한 분석 및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회의를 하기 위한 공간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워크숍 펜션 선택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5가지 항목을 정리해 보았다.
 

1. 빔 프로젝트를 보유 여부

각 부서별 사업 보고 및 신 사업에 대한 세미나발표를 위해 빔프로젝트 보유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 야간에 단체로 영화를 관람하려는 목적으로도 빔프로젝트를 보유한 펜션을 선호하기도 한다.

2. 족구장 설치 여부

대부분의 회사는 여성보다는 남성의 비율이 높다. 회사 워크숍 혹은 야유회를 갔을 때 대표적으로 하는 체육활동을 꼽으라 하면 단연 족구이기도 하며 여성분들이 1~2명씩 팀에 합류해 게임을 할 때는 더욱 즐겁기 때문에 족구장의 보유 또한 필수라고 할 수 있다.

3.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 운영 여부

답답한 사무공간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위해 떠났다면 더욱 필요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곳이 좋다. 직원들 모두가 상하 지위를 막론하고 수평적인 관계에서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단체로 체험하는 활동은 팀원들 간의 소통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안전한 바베큐장의 운영여부

일반 사람들은 펜션에 가기 위한 목적이 바비큐를 먹기 위함이라고도 한다. 물론 단체로 가게 되는 워크샵에서 간혹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사전에 막아줄 수 있는 안전한 바베큐장을 운영하고 있는지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5. 아침식사 제공여부

워크샵 당일 모든일정을 마치고 자연스레 저녁에는 거나하게 술잔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다음날 아침은 누가 책임져야할까? 물론 동료중에 음식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되지만 대부분은 다음날 늦을 잠을 청하려고 할 것이다.

워크샵 펜션을 알아보고 있는 막내들은 특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본인의 편안한 워크샵펜션여행을 위해서라면 꼭 체크해야 할 리스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 나열한 필수 체크리스트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워크샵 전문 단체펜션이 있다. 바로 서해바다와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힐스톤이 있기 때문이다.

힐스톤 이상엽대표는 직장생활시절 다수의 워크샵 프로그램을 본인이 직접 준비했다고 말하며 자신이 겪었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펜션을 신축할 때 내외부인테리어까지 고민했다고 한다.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힐스톤은 가족단위, 회사워크샵, 단체모임 등 15~30명이 단체로 즐길 수 있는 별장형 펜션으로 넓은 정원과 족구장, 수영장, 바비큐장, 노래방시설, 빔프로젝트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1층과 2층 테라스에서 펼쳐진 바다와 자연을 한 폭의 그림처럼 눈에 담을 수 있으며 도보로 약 2분 거리의 바다로 나가 서해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갯벌체험을 통해 낙지와 바지락, 꽃게, 왕소라 등을 직접 손으로 잡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바닷물이 들어올 때 망둥이, 숭어, 갯장어 등등을 낚시로 즐길 수 있다.

도시와 집, 사무실에서 가질 수 없었던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 아름다운 해변과 넓은 마당에서 여유로움을 만끽하며 어느 인공조명과도 견줄 수 없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힐스톤 ( http://www.hillstone.kr )을 워크샵 전문펜션으로 추천한다.

 

조준환
인간에게 쉼을 주는 팬션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는 팬션 칼럼니스트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