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프랜드, 신개념 자동 염색기 ‘몬드글락’··· 어디서든 편리하게
헤어프랜드, 신개념 자동 염색기 ‘몬드글락’··· 어디서든 편리하게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8.10.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서도 편리하게 염색
헤어프랜드는 3건의 특허와 3건의 디자인을 등록했으며, 일본·중국·유럽연합(EU)에도 ‘삼각빗살’의 디자인 등록을 마쳤다.
헤어프랜드는 3건의 특허와 3건의 디자인을 등록했으며, 일본·중국·유럽연합(EU)에도 ‘삼각빗살’의 디자인 등록을 마쳤다.

(주)헤어프랜드(대표 고희석)은 헤어 염색기를 전문으로 제조 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2007년 설립됐다. 이 회사가 최근 개발한 ‘몬드글락’은 가족 모두 쉽게 사용가능한 전동 참빗 헤어염색기다. 이 제품은 참빗과 소형 감속모터를 결합해 만든 헤어 염색기로 자동으로 머리카락을 염색한다.

우리 고유의 전통참빗을 응용한 촘촘한 역삼각형의 2중 빗살 사이로 분출되어 외부로 흘러내리지 않고 속 머리카락, 전체 또는 부분 머리카락 등 얼룩없이 편리하게 혼자서도 염색이 가능하다. 본체에 빗살을 끼운 후, 몸통에 달려 있는 버튼을 누른 채로 머리를 빗으면 내부 용기에 담긴 염색제와 산화제가 감속모터의 회전으로 밀려 올라오면서 자동으로 염색이 가능해 편리하다.

모터 회전으로 염색제를 혼합시키고 밀어 올려 촘촘한 2중 빗살 사이로 분출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두발 형태에 알맞은 빗살을 선택, 장착하면 혼자서도 두발 염색 전체, 부분, 속머리까지 염색이 가능하며 ‘긴 머리용’, ‘짧은 머리용’ 빗살을 따로 구성해 사용자의 두발 상태에 따라 맞춤형 빗질도 가능하다.

피부나 두발 사이를 정확히 구분하며 착색 시킬 수가 있고 두피 위 5mm에서 염색제가 분출됨으로 두피에 염색제가 묻지 않는다. 고희석 대표는 “우연히 친구가 자택에서 혼자서 염색하는 걸 보고 흘러내리지 않고, 얼룩 없이 혼자서 편리하게 염색할 수 있는 기구가 없을까 하고 생각하던 중에 전통 재래시장에서 판매하는 우리 고유의 전통 참빗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하게 됐다”며 “그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신개념 헤어염색기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2012년 제주도와 특허청 주최 아이디어발명경진대회에서 기업부문 금상(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했고, 3건의 특허와 3건의 디자인을 등록했으며, 일본·중국·유럽연합(EU)에도 몬드글락의 트레이드마크인 ‘삼각빗살’의 디자인 등록을 마쳤고 미국에 디자인출원을 한상태이며 2018 우수중소기업마케팅대전 히든스타 TOP5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아이디어 상품이다.

고 대표는 “현재 국내 7개 홈쇼핑업체와 상품 계약을 논의하고 있으며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에서 실시하는 해외 홈쇼핑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상담을 마친 상태다”며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염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