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형부동산 > 위례신도시 ‘위례 에이플타워’ 본격 분양
< 수익형부동산 > 위례신도시 ‘위례 에이플타워’ 본격 분양
  • 박철 기자
  • 승인 2015.03.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와 경기 성남, 하남에 걸쳐 있는 위례신도시는 기반시설이 갖춰진 강남 생활권이라는 점에서 올해 유망 투자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강남과 가장 가깝고 계획 가구 수에 비해 상가비율이 부족한 위례신도시 상가는 향후 제2의 강남상권으로 부각되면서 높은 수익률과 함께 시세차익까지 기대되고 있다.

최근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근상2-1-1 자리에 메머드급 상가 ‘에이플타워’ 신규 분양에 관심이 쏠리는 배경도 탁월한 입지에 있다.

에이플타워는 연면적 3만3000여㎡에 지하 5층~지상 11층 규모로 건축된다. 법정 대비 약 150% 주차시설을 확보했고 4.2~4.5m의 탁 트인 높은 층고로 상가 실내의 개방감을 높여 차별화를 꾀했다.

입지는 상가를 중심으로 1km내 엠코타운 플로리체 970세대, 에코앤캐슬 1673세대, 호반베르디움 1137세대, 군인공제회 2084세대 등 아파트 1만5000여세대가 위치한 고밀도 항아리 상권이다. 이에 입점 초기부터 안정적인 상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큰 대로변 중심의 사거리 코너 자리 삼면이 도로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위례신도시 상업지구 비율은 전체 개발면적의 2%정도에 불과해 상가가 부족한 실정이다. 에이플타워처럼 APT밀집지역내 대규모급 상가는 더욱 보기 드문 경우다. 상업용지 비율이 낮다는 것은 동일 점포들의 불필요한 경쟁을 줄임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남측의 우남로, 서측의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인접해 있으며, 헌릉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대로와도 가까워 서울의 강남 및 경기도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을 시작으로 위례신도시 남쪽의 우남역(8호선)까지 트램이 들어설 예정이며, 6개의 환승역을 포함한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도 조성된다.

위례 에이플타워는 지하 1층 썬 큰 설치, 전용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설치, 동서남북 내부 출입이 용이한 동선 확보했다. 또 수려한 건물 외관과 야경 LED조명을 도입해 미적 예술성을 특화했으며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효과를 극대화했다.

분양관계자는 “에이플타워는 주거단지 중심에 1만5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미 지하1층은 대형 롯데슈퍼가 입점이 확정되는 등 생활밀착형 상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며 “4만5000명의 고정고객이 확보돼 대형 상권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블루칩 상가”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02-401-6200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