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벤지포르노 처벌 요구 공감대 형성, 온라인에 파장을 던진 핫이슈... "남성도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리벤지포르노 처벌 요구 공감대 형성, 온라인에 파장을 던진 핫이슈... "남성도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8.10.0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송화면 캡쳐)
(사진=방송화면 캡쳐)

리벤지포르노에 대한 처벌 요구가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9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리벤지포르노 처벌'이 올랐다. 리벤지포르노는 연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강력한 처벌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리벤지포르노는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경각심이 필요하다. 연인간에 이뤄진 행위들 특히 성관계 행위가 영상에 담겨 온라인상에 유출되면 당사자들의 삶은 파멸된다.

이런 리벤지포르노에서 피해는 거의 여성이다. 이번에 논란의 중심에 선 여배우 역시 리벤지포르노의 피해자가 될 뻔했다. 피해자이면서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대다수의 피해자는 여성이지만 남성도 그 피해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다수의 남성들이 자신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다.

여창용 사회문화평론가는 "이런 리벤지포르노에 대한 강한 처벌 요구가 누리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다수의 피해자는 여성이지만 남성 역시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논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