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 전성시대, 위례신도시 에이플타워
수익형부동산 전성시대, 위례신도시 에이플타워
  • 박춘 기자
  • 승인 2015.03.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은 금리인하와 정부의 정책이 맞물리면서 수익형부동산 전성시대가 열렸다.
 

연 2%대 금융상품만으로는 실질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고, 아파트 등을 사고 팔아 시세차익을 노리기에는 향후 가격 하락 우려가 있는 상황.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가 등의 수익형부동산 상품이 노후자금 마련은 물론 젊은 층들의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입지다.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해야만 기대했던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수도권 내 최고의 블루칩으로 꼽히는 위례신도시 상가들을 주목할 만하다. 올해 가장 핫한 지역으로 꼽히는 위례신도시는 677만4628㎡의 부지에 조성되는 미래지향적 웰빙 주거도시다. 총 10만8000여명을 수용하는 신도시로 4만3400여세대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 근상2-1-1 자리의 매머드 급 상가 ‘에이플타워’ 신규분양은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 상가는 1만5000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인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연면적 3만3000여㎡에 지하 5층~지상 11층 규모로 건축된다. 법정 대비 약 150% 주차시설을 확보했고 4.2~4.5m의 탁 트인 높은 층고로 상가 실내의 개방감을 높여 차별화를 꾀했다.

위례 에이플타워의강점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입지에서 부각된다. 상가를 중심으로 1km내 군인공제회 2084세대 등 아파트 1만5000여세대가 위치한 전형적인 고밀도 항아리 상권이다. 특히 큰 대로변 중심의 사거리 코너 자리 삼면이 도로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탁월하다. 

단지는 생활, 교육, 커뮤니티, 휘트니스까지 생활밀착형으로 모든 업종이 입점 가능한 원-스톱 상가로 들어선다. 초•중•고 9개교의 중심에 있어 최적의 학원 메디컬주상권이기도 하다.

에이플타워 상가는 1일 유동인구 1만 명 이상의 최고 집객력을 자랑하는 지리적 입지를 확보했다. 주변에는 상가비율이 적은데다 연중 무휴상권에 해당되므로 희소성이 높아 4만5000여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이미 대형 브랜드 몰 롯데슈퍼는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특히 위례신도시 상업지구 비율은 전체 개발면적의 2%정도에 불과해 상가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여기에 APT밀집지역내에 에이플타워처럼대규모급 상가가 위치하기는 거의 드물다. 상업용지 비율이 낮다는 것은 동일 점포들의 불필요한 경쟁을 줄임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투자에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에이플타워는 남측의 우남로, 서측의 송파대로, 서울외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인접해 있으며, 헌릉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성남대로와도 가까워 서울의 강남 및 경기도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을 시작으로 위례신도시 남쪽의 우남역(8호선)까지 트램이 들어설 예정이며, 6개의 환승역을 포함한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도 건설된다.

분양관계자는 “주거단지 중심에 1만5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미 지하1층에는 대형 롯데슈퍼의입점이 확정 되는 등 생활밀착형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 상가는 주거시설 인접성이 뛰어나 대형 상권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위례신도시내 블루칩으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02-401-6200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