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강동구 아파트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계약 막바지
<부동산>강동구 아파트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계약 막바지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5.03.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대란 속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서울 강동구 고덕지구의 재개발로 미니신도시급인 약 27,000세대의 이주가 본격화되면서 1차로 분양중인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아파트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 암사대교개통으로 강동구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었고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예정)의 더블역세권내에 있는 입지여건과 부동산 3법이 국회 통과되면서 최대 수혜 아파트단지로 주목을 받아 계약에 큰 작용을 하였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뿐만 아니라, 고덕지구 재건축 아파트 이주 여파로 매매가 또한 강동구가 0.70%의 높은 상승률을 보였고, 인근 송파구가 0.51%로 뒤를 이었다.전세가도 강동구 명일동의 일부 아파트들은 일주일새 1,500만~2,500만원이 뛰었고, 한 아파트는 26일 현재 매매가 대비 전세비율에서 96.5%(부동산114제공)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 ▲ 서울 주요지역 매매가격 변동률(단위: %). 자료= 부동산 114 제공
 

51개동 전부 1층이 필로티로 구성되어 저층마저도 인기!

한강변의 쾌적한 생활 환경과 1세대 택지 지구개발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학군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사업속도가 지연될수록 수익성이 떨어지는 조합사업의 특성상 가장 먼저 분양하는 단지들의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고, 후속 구역들이 재개발되면 일대의 부동산 가치가 동시에 올라가기 때문에 가장 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는 지하3층~지상 최고 35층, 51개동 약 3,658여세대의 대단지로 일반분양 1,114세대 중 전용면적 84㎡와 97㎡이 주력 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면적 162,000㎡에 피트니스, 사우나, 스크린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 또한 9,800㎡(약 3,000평)에 달한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는 건폐율 20%이내로 설계 되어 단지내 조경 및 동간거리가 여유롭게 시공될 예정이며 국내 최초로 '이로움'이라는 저에너지 친환경 아파트 인증을 획득해 주목 받고 있다.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가 품귀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작년 11월 서울 중랑과 강동지역을 바로 연결 하는 도로인 ‘용마터널’과 구리 암사대교가 개통 하면서 강북과 서울시청, 종로, 광화문 이동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5호선 고덕역이 도보5분내로 이용 가능하며 잠실, 강남등 서울주요지역의 접근이 용이하며 또한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 강변북로를 이용하여 주변도로 까지 빠르게 이동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서울시가 2012년말 국토교통부 지하철 9호선 4단계연장을 포함한 서울 도시철도 계획안발표에 따르면 지하철 9호선은 보훈병원에서 강일지구까지 노선이 연장된다. 노선이 연장되면 강남과 잠실을 넘어 여의도와 김포공항까지 이어지는 강서~강동 라인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눈여겨 볼만 하다고 생각된다.

고덕지구 1세대인 “고덕래미안힐스테트”는 한강을 비롯 주변 고덕산 까치공원을 비롯해 주변 생활환경이 풍부해 생활 편의시설, 교육환경이 확충되어 강남8학군으로 불릴 정도다. 교육환경은 최고의 명문학군들로 구성되어 있다.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 등은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 등도 인근에 있어 명품학군으로 꼽힌다. 이밖에 반경 1Km 이내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편의시설과 강동경희대학병원, 강동아트센터 등의 병의원 및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고덕산, 고덕천, 고덕생태공원, 한강 시민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 부동산에서는 “고덕지구 재건축 아파트들 가운데 사업속도가 빠르고 브랜드가치와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한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에 주택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한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는 현재 발코니 확장비용 전액지원 등 중도금 일부 무이자 지원 방식으로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고덕 래미안힐스테이트” 분양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2월 28일 까지만 한시적으로 특별한 혜택이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게 좋다고 한다. 문의는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사업부 1800-9692.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