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배우 김부선 씨가 이재명 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강용석, "배우 김부선 씨가 이재명 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09.28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송대리인 강용석 변호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왼쪽)와 강용석 변호사가 지난 18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이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업코리아=김시온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이 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김씨의 소송대리인 강용석 변호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28일) 서울동부지법에 김부선 씨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3억원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손해배상 청구 취지에 대해 "이 지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언론 인터뷰에서 김씨를 허언증 환자로 표현하거나 김씨가 마치 대마초를 상습으로 흡입한 것처럼 표현한 부분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변호사는 소장 제출을 위해 28일 오전 11시 김씨와 함께 법원을 찾을 예정이다.

앞서 김씨는 지난 18일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김씨는 고소장을 제출할 당시 "한때는 연인이기도 했던 남자가 권력욕에 사로잡혀 점점 괴물로 변해 갔다"며 이 지사를 비난했다.

한편, '이재명캠프 가짜뉴스 대책단'은 김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김씨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