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노인복지관 연합, 노인의 날 기념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강동구 노인복지관 연합, 노인의 날 기념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09.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오는 10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 및 1층 아트갤러리에서 강동구 노인복지관(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외 3개 기관)이 연합하여 ‘강동 시니어 어울림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전시회를 통해 세대 간 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10월 1일(월)에는 사물놀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어르신 예술제가 진행된다. 기념식에는 모범어르신 및 어르신복지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이 수여되며, 어르신 예술제에서는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페스티벌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10월 1일(월)부터 5일(금)(5일간)에는 [스토리가 있는 어르신 작품전시회](이하 전시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사진, 그림, 공예 등 어르신들이 본인의 스토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작품들이 전시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성미선 관장은 “이번 축제가 어르신들을 향한 공경과 감사를 전하고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히 이번 행사는 전 과정에 지역사회와 민관의 협력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는 것이 의미 있고, 다양한 지역사회의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방법은 지하철 5호선 이용 시 고덕역 4번 출구로 나와 12시부터 14시까지(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버스 이용 시에는 강동아트센터 또는 고덕역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것이 용이하다. 기타 관련 사항은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