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제 ‘충격 진실의 실체는?’... “결정적 증거는 촬영 기사의 메이킹 필름” 핫이슈 등극
조덕제 ‘충격 진실의 실체는?’... “결정적 증거는 촬영 기사의 메이킹 필름” 핫이슈 등극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8.09.1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출처=배우 조덕제 / 온라인 커뮤니티

[업코리아=최재성 기자] 배우 조덕제의 성추행 논란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조덕제 사건에 대한 갑론을박이 전개된 가운데, 주요 증인인 메이킹영상 촬영기사의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메이킹영상 촬영기사는 당시 “조덕제 논란의 핵심 증거인 13번째 메이킹 필름이 있음을 사전에 여배우에게도 알렸다. 이후 검찰에서 요청이 와서 직접 제출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관련해 대중문화평론가 김경민은 “영화계 특성상 여배우와 스텝들은 억울한 일을 당해도 목소리를 내기 힘든 경우가 많다”며 “최근 충격을 안긴 김기덕 감독 미투 사건 등이 대표적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덕제 사건은 그동안 잠재됐던 영화계 내부의 고질적 문제를 공론화 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감독과 배우, 배우와 배우 등 영화계 권력 구조에 가려진 법적 사각지대의 약자를 돕기 위해 법적 안전조치가 시급하다”이라고 강조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조덕제’가 등극하며 눈길을 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