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슈가링 마스터의 왁싱 교육 철학, ‘허니슈가링’의 심수희 대표를 만나다!
▲ 허니슈가링 송도의 심수희 대표 (사진=김명신 기자)

[업코리아=김명신 기자] 왁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안전한 제모를 원하는 소비자 역시 증가하고 있다. 트러블 등 부작용이 적은 시술을 원하고 있는 것. 왁싱은 크게 하드왁싱, 소프트왁싱, 슈가링왁싱으로 나뉘는데, 공통적인 사안은 모두 전문가가 시술하지 않을 경우 단점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중에서도 최근 식재료를 이용한 슈가링왁싱이 뜨고 있다. 이에 슈가링 마스터로 활약 중인 인천 송도의 ‘허니슈가링’의 심수희 대표를 찾아가 슈가링 왁싱에 대한 철학을 들어보았다. 심대표는 21세에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미용에 입문하여 20년째 피부미용 전반에 관한 길을 걷고 있다. 에스테틱 관리를 해오며 심대표는 피부를 위해 제모를 함에 있어 하드왁싱과 소프트왁싱을 시술하며 강사로 활동했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피부관리 중 왁싱 부분에 관심을 가지며 왁싱에 관해 연구했다”며 “왁싱의 과정 중 하드왁싱과 소프트왁싱에 사용되는 왁스는 피부를 위함이 아닌 피부를 악화시킨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그가 인체에 부해한 왁싱은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제품의 안전성이 뛰어난 슈가왁싱의 대표 브랜드인 알렉산드리아 프로페셔널의 기술력을 습득하여 현재는 슈가링 마스터로 활약하며 후배를 양성하는 교육자로 활동 중이다. 

심 대표는 “마스터 활동을 하면서도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는 끊임없는 배움이 필요하다는 겸손과 열정이 필요하다”며 “최근 미용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영역 확대와 기술력을 강화하는 엘리트 고급 양성과정인 한성대 예술대학원 최고과정, 뷰티탑 매니지먼트 탑클래스 학생으로 수기 동안 테라피와 슈가링을 이수하여 거듭되는 전문성을 확보해왔다”고 전했다. 

심 대표의 노력은 2018년 뷰티문화예술 조직위원회에서 미용 강사들 중 멘토로서의 활약과 능력을 인정해주는 슈가링 부문 멘토 대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맺었다. 

뷰티 멘토로써 심 대표는 알렉산드리아 프로페셔널 슈가링 교육과 세미나를 매회 실시하고 있으며, 지방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멘티에겐 숙식까지 제공해가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시간을 확보하고 경비를 줄이고자 함이 목표라며 교육생에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실전을 함께하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심 대표는 밝혔다. 또한 이후 전문가로써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모두 전수하는 것이 핵심이기에 교육생에게 최대한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슈가링의 최초인 알렉산드리아 프로페셔널의 기술을 최대한 구현하고 교육할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이자 멘토의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허니슈가링에서는 알렉산드리아 프로페셔널 미국 본사 교육 방침에 따라 기술력을 그대로 교육하고 교육 이수 후, 본사로부터 슈가링 수료증을 발급한다”고 전했다.

김명신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