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주철, 기술혁신과 독자적 연구 노하우로 시장 선도
신평주철, 기술혁신과 독자적 연구 노하우로 시장 선도
  • 김민수기자
  • 승인 2015.02.11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대한민국혁신리더] 김승중대표이사

(주)신평주철(대표 김승증)은 무소음트렌치, 상·하수도용 맨홀뚜껑, 전기·통신용 맨홀뚜껑 등 주철관련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1972년 설립됐다. 사업초기 (주)유신주물로 출발해 40여년간 주철관련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며 국내 주요도 도로 맨홀 시공 전문기업으로 활발히 참여해 왔다. 충북 충주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신평주철은 연간 약 3,000톤 규모의 주물제품을 생산하며 기술력 품질을 시장에서 인정바고 있다.

세계 최초 ‘만능식 잠금 맨홀 뚜껑’ 개발
이 회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만능식 잠금 맨홀 뚜껑’은 차량의 파손, 미끄럼 방지 등  안전사고 예방과 환경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설치된 648규격의 제품에 도로 굴착없이 뚜껑 교체만으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해 이 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또 ‘볼트풀림방지장치’ 장착으로 지속적인 잠금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소음, 이탈, 파손, 도난방지, 완벽방수를 실현해 기존 맨홀뚜껑이 갖고 있던 문제점을 보완했다. 게다가 고효율과 안전성을 모두 갖췄으면서도 기존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승증 대표는 “주철 관련 분야에서 42년 동안 한우물을 파왔기 때문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며 “도로안전시설물 분야의 안전을 담당한다는 책임의식을 갖고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환경과 민원발생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소음개선의 효과도 크기 때문에 찾는 수요가 늘어 날 것”이라 내다봤다.

신평주철은 그동안의 연구개발(R&D)를 통해 특허 1건을 비롯해, ISO 9001,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체결, KSD 6021 인증 등을 받았다. 전국의 도로, 항만, 택지 등 개발사업에 설계, 제작, 시공납품을 하면서 주물산업 분야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연속 자동 잠금, 볼트 잠금형, 전기·통신, 소형 오수받이, 보도용 컬러, 멀티 맨홀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무소음 트렌치는 한국 전통문양으로 디자인으로 외관상 보기가 좋고 곡선 처리로 설치가 용이하다. 아파트 주차장, 공원 등 일반 건물 등에 설치돼 소음방지, 과속방지턱 역할을 한다.
이 회사는 제품 특성상 불량이 발생할 경우 안전사고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품질관리 전문 인력을 두고 있으며 기술지원팀을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응 중이다.

▲ 볼트 잠금형 맨홀, 연속 자동 잠금 뚜껑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 강소기업
신평주철은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 및 해외시장을 넓히고 기술개발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동안 세계 최초 ‘만능식 자금 맨홀 뚜껑’개발에 성공한 것을 시작으로 40여년 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 노하우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김승중 대표는 “수개월간 끈질긴 노력을 통해 일본, 미얀마, 베트남 등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해외전시회 참여 등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매년 수출국을 늘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매일 출근해 공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하루일과를 시작하는 김 대표는 품질관리 납기준수 등을 꼼꼼히 챙겨왔다. 이런 김 대표의 노력은 회사를 '경쟁력 있는 회사'로 키웠다. 주물 산업이 3D 산업으로 분류돼 젊은 인력의 외면을 받고 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신평주철은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독자적 연구 노하우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 대표는 "국가경쟁력에 이바지 한다는 신념과 고객사로부터 신뢰받기 위해 기술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매년 연구개발에 집중해온 결과 남들이 하지 못하는 기술개발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신평주철은 주물 산업의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신평주철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고객이 원하는 신제품을 개발 · 생산해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 만능식 맨홀 잠금 맨홀 뚜껑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