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골든W' 이지숙 대표 “수많은 임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 파악할 수 있어”
[인터뷰] ‘골든W' 이지숙 대표 “수많은 임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 파악할 수 있어”
  • 이윤주 기자
  • 승인 2018.09.0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이윤주 기자] K뷰티란 한국의 미용 산업이 해외에서 각광을 받자 생겨난 신조어이다. 유명연예인을 통한 광고와 한국뷰티시장의 전문성이 결합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낸 긍정적인 결과이다. 이에 상응하듯 보건복지부 또한 팔을 걷어 붙였다.

보건복지부는 ‘피부과학 및 코스메틱 기반기술 개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총 사업예산 1523억원 중 990억원, 즉 65%를 정부에서 투자를 자처했다. 역대 정부가 화장품 산업에 투자한 금액 중 역대 최대 규모이다. 

정부 또한 뷰티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재, 뷰티 시술자의 전문성 결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무분별하게 남용하는 민간자격증과 뷰티시장을 쉽게 바라보고 있는 시선 때문이다.  

▲ 골든w 이지숙 대표 (사진=이윤주 기자)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피부관리샵 ‘골든더블유’ 이지숙 대표는 위와 같은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지숙 대표는 무엇보다 많은 경험이 중요하며 단기적이 아닌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뷰티시장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지숙 대표를 만나 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Q. ‘골든W’는 어떤 곳인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피부관리샵, 왁싱샵입니다. 저희 골든더블유는 트렌드 맞춤형 메디컬 스킨케어와 왁싱전문샵입니다. 최근 피부과 시술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각종 주사와 레이저 시술만큼의 효과가 검증된 이스라엘 GIGI 메디컬화장품과 에스테틱의 테크닉이 접목된 메디컬피부관리, 그리고 왁싱전문점입니다. 

Q. 시술 전 상담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나.  

피부 고민으로 방문해 주시는 곳이기 때문에 시술 전 상담은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저희 골든더블유는 나만의 피부진단이라는 컨셉으로 고객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 상담으로 고객들의 피부상태, 전후 피부과 병원이력, 생활습관등을 고려해 피부 프로그램 디자인 후 시술관리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자극이 아닌 작용을 통해 몸속을 순환시켜 피부를 개선하는 신개념 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에 더욱 까다롭게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저희 골든더블유에서는 이스라엘에서 개발되어 전세계 피부 전문병원에서 사용되는 메디컬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GIGI 제품만을 전라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IGI 화장품을 관리하는 곳은 한국에서 프로메딕살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골든더블유는 현재 대구에서 1호점으로 문제성피부, 여드름피부는 물론 트러블피부 전문점으로 일반스킨케어와 문제성피부를 관리하는 GIGI 화장품 전문점입니다. 

이와 더불어 메디컬 왁싱으로는 라이콘 왁스만을 사용하는 라이콘왁스 전문점입니다. 십여년 전부터 국제인증강사로 전세계 왁스제품을 사용해 보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모력, 피부트러블, 피부타입별 왁스, 사후관리까지도 철저히 라이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뷰티샾이 늘어나면서 전문성 결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저는 20년을 뷰티인(人)으로 활동해오면서 국내외 뷰티를 전파시켰습니다. 과거부터 뷰티시장이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전세계적으로 K뷰티열풍이 불면서 한국의 뷰티문화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경기 또한 침체되면 뷰티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여성,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비전문성 뷰티아카데미 또한 늘어나고 있으며 수강생을 마구잡이 배출하면서 전문성이 결여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 일수록 고객들의 똑똑한 소비문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곳만 찾아다니며 검증이 안 된 곳에서 시술을 받는다면 돈을 내고 임상모델을 자초하는 것이라고 생각되기에 제품부터 상담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골든W 내부 전경 (사진=이윤주 기자)

Q. 골든W만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많은 경험입니다. 20여년간 국내외적으로 뷰티문화를 알리고 20년 노하우와 수천만 건의 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 한분 한분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저희 골든W의 장점 및 차별성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골든W’를 운영하시면서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골든W는 사람중심입니다. 뷰티인(人)으로 살아가는 것이 화려해 보이지만 외로운 길을 걷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최고의 기술과 테크닉을 보여드리고자 항상 배우고 노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뷰티기술을 내것으로, 내기술로 만들기 위해 무엇 하나 허투루 여기지 않고 내사람, 내고객, 내직원들을 귀히 여기며 20여년간 다져진 기술을 아낌없이 고객과 직원들의 교육, 수강생양성에 힘쓰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