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전 바디디자인 김영식 대표, “웰빙테라피로 삶의 질 높이고파”
[인터뷰] 대전 바디디자인 김영식 대표, “웰빙테라피로 삶의 질 높이고파”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8.08.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권희진 기자] 마사지와 테라피를 애용하는 사람들의 수요에 발맞춰 해당 산업은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여름휴가가 끝나고 난 후 여독을 풀기 위한 마사지는 건강뿐만 아니라 다시 복잡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마음을 다독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대전 바디디자인 김영식 대표는 외국의 테라피 산업을 벤치마킹하는 것으로 시작해 현재는 대전에서 ‘웰빙테라피’의 전도사를 통한다. 특히 2019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세계 마사지 테라피 대회 출전을 준비하고 있는 그를 만나 마사지 테라피 세계 대회라는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한 그만의 테라피적 인생과 목표를 들어보기로 했다. 

▲ 마사지 대회 로고 (사진제공=바디디자인)

Q. ‘바디디자인’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우선 저는 현재 대전에서 팀 바디디자인 대표 테라피스트 활동 중입니다. 저희 웰빙테라피샵에서는 혼자 할 수 없는 스트레칭을 기반으로 한 체형관리(베드)와 체어테라피(의자마사지)를 주로 하고 있으며 목, 어깨, 상체관리, 골반관리, 종아리, 발 케어, 자녀성장 케어 등을 간단하게 혹은 집중적으로 케어 받으실 수 있는 메뉴얼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시간은 짧게는 20분 혹은 길게는 90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바디디자인 테라피스트들은 체육학과, 각종 운동 분야 전공한 선생님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체형관리 뿐 아니라 향후 각 고객님들 체형에 맞는 운동법 및 운동(필라테스, 요가, 수영 등)을 자가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추천해드리고 가르쳐드리고 있습니다.

▲ 대전 바디디자인 김영식 대표 (사진=권희진 기자)

Q. 팀 ‘바디디자인’만의 특성은?

젊고 실력있는 대한민국 테라피스트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저희 바디디자인에서는 현재 웰빙스트레칭, 힐링 생활케어를 기반으로 한 차별성 있는 마사지와 테라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사지테라피 뿐만아니라 스포츠테이핑, 폼롤러 사용으로 간단한 자가 운동을 레슨하고 있는데 고객들의 선호도가 큰 편이고 꾸준히 저희 운동법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Q. 사람의 체형이나 체질이 다 다른데 혹시 개인 간에 차별성을 둔 마사지 방법은 무엇인가? 

맞습니다. 사람들은 각기 체형이나 몸 상태가 다 다릅니다. 그러므로 처음 저희샵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그 분의 생활습관 및 직종까지 관심을 갖고 체형 관리 테라피가 진행되므로 고객님에게 필요한 스트레칭테크닉, 마사지테크닉, 자가운동법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테라피스트들의 숙련된 기술을 통해 세심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이 마사지·테라피 분야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지금은 우선 2019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세계 마사지 테라피 대회에 출전등록을 마쳤습니다. 전 세계적인 마사지 및 각종마사지와 테라피를 경험하는 것은 저도 처음인데요. 아무런 도움 없이 오로지 혼자만의 힘으로 대회를 준비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나 노하우를 제공하여 차후에 준비하는 참가자가 좀 더 수월하게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직적인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한국의 마사지와 테라피 수준을 높여 외국테라피스트들처럼 후원이나 스폰 지원을 받으며 개인 자격뿐만 아니라 팀으로도 출전해보고 싶은 꿈도 있습니다. 

▲ 바디디자인 김영식 대표와 임직원들 (사진=권희진 기자)

Q. 김영식 대표가 테라피스트로서 가장 보람이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

항상 보람을 느낍니다. 지난 10년 동안 힘든 일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저의 테라피를 통해 일상의 피로와 나아가 건강을 되찾으신 고객님들이 저를 인정해 주셔서 마사지 테라피 분야에 대한 열정이 식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고 ‘감사하다’는 고객들의 진심어린 한 마디가 바로 마사지 테라피의 망망대해에서 저를 이끌어 주는 ‘돛’이 되어 주셨습니다. 지난 10년이라는 세월 자체가 저의 자산이며 제가 하는 퍼포먼스, 테크닉과 노하우 등 모든 것을 즐기면서 일 하고 있습니다. 종종 마사지와 테라피를 배우고 싶어 하는 후진을 양성하는 기쁨과 보람도 있습니다. 

Q. 김영식 대표의 비전과 목표를 말씀해달라.

팀 바디디자인과 웰빙테라피샵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이 많아 사업을 확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저는 앞으로 사업의 확장보다는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습니다.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게 되면 찾아가는 방문테라피로 1인 혹은 팀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서 행사, 축제, 기업복지 및 품격 있는 테라피를 받고 싶어 하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출장 체어 마사지와 체형관리 웰빙 테라피를 해보고 싶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저는 대한민국 최고의 체어(의자마사지)테라피스트로서 많은 고객을 만나고 그들과 삶을 나누고 싶은 것이 저의 비전이자 목표입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