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세계박람회장 2014년 223만명 방문"
해양수산부, "여수세계박람회장 2014년 223만명 방문"
  • 구창환 기자
  • 승인 2015.01.12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에 비해 방문객은 1.2배, 운영수입은 2배가량 증가
▲ 여수세계박람회장

지난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콘텐츠 확충으로 입장객이 220만명을 넘어서며 48억원의 운영 수익을 올렸다.

해양수산부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지난해 콘텐츠 확충과 컨벤션 유치 등 여수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방문객 223만 명, 운영수입 48억 원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월호 사고의 여파에도 불구, 전년도인 2013년에 비해 방문객은 1.2배, 운영수입은 2배가량 증가했다.

이는 일 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끊이지 않는 박람회장을 만들기 위한 절실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해수부는 분석했다.

우선 지난 5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박람회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2012여수세계박람회기념관이 개관했다.

이어 게스트하우스, 카페,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과 투어전기차 등의 놀이시설도 추가로 설치해 박람회장의 콘텐츠가 보강되면서 방문객들의 만족도는 높아졌다.

이와 함께 각종 문화공연, 해양레포츠 체험, 전시 행사 등을 유치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중국 암웨이 갈라 디너쇼나 세계한인경제인대회와 같은 5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내외 행사를 40여회 유치해 컨벤션시설 이용인원만 55만 명에 달하는 실적을 거뒀다.

해양과 연안에 관련된 교육·훈련, 전시·학술 행사도 중점적으로 개최했다.

국내외 대규모 학술대회 등 정부 주도의 규모 있는 행사도 연달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박람회장의 세계적인 인지도도 높였다.

최근에는 해상케이블카가 운행을 시작했고 조만간 여수-제주 간 카페리 항로가 개설에다 15만 톤급 크루즈선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도 준공될 예정이어서 여수와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과 컨벤션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수부 관계자는 “박람회장 방문객 증가 추세가 지속되어 올해는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박람회 사후활용계획을 변경하고 홍보와 투자유치 마케팅에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