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V<금주의 요절송>인기리 방송, 크리스천들에게 갈수록 인기!
GOODTV<금주의 요절송>인기리 방송, 크리스천들에게 갈수록 인기!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08.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주의 요절송은 매주 은혜스러운 성경 말씀 한 구절을 골라 말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노래로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로 요절을 익히고 암송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GOODTV 방송장면.

[업코리아=김시온 기자] GOODTV가 6월부터 새롭게 편성한 <금주의 요절송>이 크리스천들에게 갈수록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금주의 요절송은 매주 은혜스러운 성경 말씀 한 구절을 골라 말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노래로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로 요절을 익히고 암송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금주의 요절송>은 배우 이진우 목사와 이응경 사모, 이민희 양이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섰고, ‘청담동 스캔들’, ‘별이 되어 빛나리’ 등 드라마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로 OST를 불렀던 가수 DK소울이 기타를 치며 요절송을 가르쳐준다.

프로그램 기획은 크리스천 뮤지컬 연출가로 잘 알려진 이민욱 감독이 맡았다. 이 감독은 <뽀뽀뽀>에 출연하며 역량을 쌓고 각종 창작 뮤지컬을 기획한 연출가로 <금주의 요절송>의 기획과 연출에 참여했다. 또한 이민욱 감독이 직접 성경 구절에 곡을 붙여 요절송으로 만든다.

배우 이진우 목사는 “처음 기획 의도를 듣고 기도를 하며 준비했다. 말씀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하는 역할을 하면서, 애착도 많이 갖고 있다”며 “기독교 방송에서 말씀을 나누고 접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DK 소울은 “좋은 프로그램인 만큼 기대를 갖고 열심히 하고 있다”며 “<금주의 요절송>을 통해 말씀이 많은 사람들에게 흘러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금주의 요절송>은 이민욱 감독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만들어졌다. 이 감독이 사무총장으로 섬기고 있는 예능인방송인선교회(회장 김덕기 장로, 이하 예방선)가 <금주의 요절송> 제작에 적극 협력하여 방송되고 있다.

이 감독은 “4년 전부터 요절송 제작을 준비했다. ‘어른들이 부르는 요절송’을 만들자는 게 기본 취지였다”며 “하나님이 작사하고 우리가 작곡한 창작곡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말씀이 모든 국민들에게 전해지길 바라는 사명감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악보 요청이 많이 들어온다. 해외에서도 교포들이 직접 요절송을 중국어와 영어로 번역해 나누고 있을 만큼 반응이 매우 좋다”며 “9월까지 요절송을 모은 1집 음반을 만들어 전국 교회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청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금주의 요절송>은 매주 월요일 06:00, 화요일 16:20(재방), 수요일 19:30(삼방), 금요일 05:50(사방), 일요일 18:50(오방)에 GOODTV를 통해, 매주 1곡씩 52주 동안 만날 수 있다.

GOODTV 방송은 KT Skylife 193번, IPTV(KT 234번, SK 303번), 케이블TV(CJ 헬로비전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서울 545번, 그 외 614번, 남인천 406번, 하나 172번, cs푸른 703번, 울산중앙208번, 충북 191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와 GOODTV 어플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www.youtube.com)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금주의 요절송] 악보는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받아 사용할수 있다. GOODTV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 들어가면 다운받아 사용할수 있다. http://tv.goodtv.co.kr/table_music.as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