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도심 속 강태공…‘주주실내낚시카페’ 류제영 대표를 만나다
[인터뷰] 도심 속 강태공…‘주주실내낚시카페’ 류제영 대표를 만나다
  • 이윤주 기자
  • 승인 2018.08.1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이윤주 기자] ‘세월을 낚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낚시를 할 때 많이 사용 되는 말이다. 이 말은 고대 중국 주나라 재상으로 잘 알려진 강상으로부터 시작됐다. 강상은 자신을 알아줄 주군을 기다리며 80년 동안 낚시를 했다고 한다. 이에 ‘태공(太公)을 기다리며 세월을 낚는다’라는 의미에서 강태공이란 별명이 붙여졌다. 이것이 현재 낚시꾼을 가리키는 대표적인 용어가 되었다. 

위처럼 기다림의 미학을 가지고 있는 낚시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가 아니었다. 그러나 최근 도심형 실내낚시카페라는 이색카페가 생기면서 낚시에 대한 유입이 용이해졌다. 

부천에 위치한 ‘주주실내낚시카페’ 류제영 대표는 손님들이 낚시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물과 고기가 있는 공간이기에 청결 관리 또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낚시가 누구에게나 거부감 없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혔으면 좋겠다는 류제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주주실내낚시카페 내부 (사진=이윤주 기자)

Q. ‘주주실내낚시카페’는 어떤 곳인가? 

부천에 위치한 낚시카페입니다. ‘주주실내낚시카페’는 도심형 실내낚시카페로 다양한 연령대가 낚시라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최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놀거리, 가족 나들이로 손님들의 목적에 맞게 찾아와주시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Q. ‘주주실내낚시카페’ 이벤트는 어떤 것이 있나. 

현재 매장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는 혼자나 혹은 둘이와도 즐겁게 낚시를 하면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범위게임과 끝자리수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순위게임으로는 월척게임, 피라미게임, 근접게임과 단체행사의 경우 청백게임, 마릿수게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낚시카페에서는 낚시를 하면서 손맛도 체험할 수 있고 일정한 보상으로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벤트 게임으로 모두가 만족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청결관리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낚시 카페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이 생기지 않도록 기본적인 청소는 물론이고 항상 수질관리와 청결상태 그리고 환기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저희 주주실내낚시카페만의 청소 매뉴얼이 있기에 청결한 환경에서 낚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냄새를 잡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지금의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주주실내낚시카페를 방문해 주시는 손님들께서 “여기는 냄새가 안나네”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실 때마다 자부심과 쾌적한 환경을 손님들께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Q. ‘주주실내낚시카페’ 를 방문했을 때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 

저희 ‘주주실내낚시카페’에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는 만큼 낚시에 대한 흥미도 다양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용하는 고객들을 보면 낚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해드려도 싫어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십니다. 그런 분들이 무료하지 않게 보드게임과 같은 약간의 놀이시설과 셀프네일코너를 설치하였습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저희 낚시카페를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이런 서비스에 굉장히 만족을 하십니다. 

Q. 최근 실내낚시카페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는가. 

최근 낚시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낚시 분야에 대한 특별한 관심보다는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이라는 소리가 많이 들리면서 새로이 창업하시고 시장에 나온 매물을 인수하신 신규 사장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실내낚시카페는 쾌적한 환경에서 적은 비용으로 낚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더 나아가 약간의 휴게장소와 밝은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서 새로운 손님 층 즉 어린이, 부모님, 연인 등 다양한 연령대를 유입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 실내낚시카페입니다. 그러나 기존에 접한 손님들만 서로 유치하기 위해 잘못된 방법으로 가르쳐주거나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낚시를 하게 방치하여 많은 분들이 실내낚시에 대한 흥미를 잃는 경우가 있습니다. 낚시카페에 대한 관심은 긍정적으로 보나 위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에는 안타깝습니다. 

Q. ‘주주실내낚시카페’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저희는 처음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 낚시에 앞서 충분한 설명과 왜 고기를 못 잡는지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에 대해 인지시켜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그 때문에 시간요금의 개념인 낚시카페에서 매출에 조금은 지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오늘 오는 손님이 언젠가 또 올수도 있는 손님이라는 생각에 처음부터 지금까지 확신을 가지고 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천 본점을 중심으로 부천 직영점과 전국 두 개의 직영점이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주주실내낚시카페’를 즐기실 수 있으며 어느 지점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앞으로 ‘주주실내낚시카페’를 운영하시면서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저희 ‘주주실내낚시카페’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희 ‘주주실내낚시카페’는 요즘 늘어나고 있는 낚시라는 하나의 레저스포츠에 가볍게 접근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낚시인구 발전과 새로운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거부감 없는 하나의 놀이 문화와 추억을 남겨 드리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