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김선갑 구청장, 제8대 광진구의회 개원식 축사(전문)
광진구 김선갑 구청장, 제8대 광진구의회 개원식 축사(전문)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07.25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변화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업코리아=김시온 기자] 존경하는 고양석 의장님, 전은혜 부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광진구청장 김선갑 인사드립니다.

오늘 제8대 광진구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선7기 광진의 변화를 위한 고민과 노력을 의원님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청장으로서 이렇게 구의회 본회의장에 서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 역시 20여년 전 광진구의원으로 생활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제2대, 3대 구의원을 거치며 광진에 대한 애정과 구민에 대한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선시대 이후 지난 23년간 광진은 변화되어왔습니다. 그러나 구민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변화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선거 기간동안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는 새로운 변화와 개혁으로 광진의 지역가치를 한층 높여달라는 열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구청과 구의회가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이번 제8대 광진구의회는 젊은 열정과 노련한 경륜을 가진 의원님들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구정 발전을 위한 정책과 대안으로 원할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구의회는 광진구정의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항상 구의회를 동반자로서 존중하고 경청하겠습니다. 여기 계신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광진의 지역가치를 높이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행동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광진 발전을 위한 비전, 몇 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광진의 도시계획을 업그레이드해 광진의 지역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구단위계획, 재건축, 도시재생사업 등 도시계획을 종합적으로 재진단하고 서울시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겠습니다.

구민의 염원인 지하철 2호선 지상구간 지하화도 반드시 임기내에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선결 난제는 서울시장을 설득하는 일입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구의원, 시의원, 국회의원과 함께 시스템으로 움직이면 해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대 계층별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현 구청자리에 여성종합복지센터인 광진맘센터를 개설하고 자양동에는 50플러스캠퍼스의 조속한 완공과 더불어 50플러스세대 지원조례 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복지 사각지대에 방치되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고품격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교사와 교육전문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지원협의체를 만들어 맞춤형 교육지원을 시행하겠습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 구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네 번째,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광진이 되겠습니다. 광진문화예술위원회를 구성해서 광진만의 문화적 가치를 만들겠습니다. 능동로 일대를 청년문화거리로 육성하고 이를 기점으로 아차산에서 어린이대공원, 세종대, 건국대, 능동로 문화의 거리, 한강시민공원까지 이어지는 문화관광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이 참여하는 구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지혜도 다다익선' 이라는 평소 지론을 실천하는 ‘공론화위원회’를 설치해 갈등과 대립이 있는 사안을 화합과 협력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7월 2일 임기 개시와 동시에 구청 본관1층에 아이디어 뱅크의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광진의 변화를 위해 구청장과 직원들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폭넓은 행정과 광진의 발전을 위해 구민에게 직접 좋은 아이디어와 제안을 받고, 이를 현실화 하겠습니다.

모든 정책과 사업에는 예산이 수반됩니다. 그러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구 재정구조는 열악합니다.

재정문제는 결국 구청장이 짊어져야 될 짐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비 확충, 세출예산 재조정, 지방세 체납징수율 제고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서 광진구의 재정건전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목표들이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모든 것은 열정과 의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부터 더 노력하겠습니다.

설득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설득해내고 법과 원칙의 범위 안에서 시도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내겠습니다. 실용에 방점을 찍는 실용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고양석 의장님과 전은혜 부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광진의 변화와 담대한 도전 앞에는 숱한 어려움과 난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이자 동시에 기회입니다.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 변화된 광진을 만들기 위해서 피할 수 없는 도전입니다.

내 삶이 바뀌는 구정! 현장에 담겨있는 서민들의 고단한 삶을 함께 하겠습니다.

구청과 구의회, 광진구민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어떠한 난관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서로 지혜를 모으고, 한 번씩 더 고민한다면 우리 앞에 불가능이란 없을 것입니다.

민선7기 광진구정은 이제 시작입니다. 견제와 균형, 협력과 조화 속에 광진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구민의 역량을 결집시킬 수 있는 의회가 되어 주시기를 호소 드립니다.

제8대 광진구의회 개원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광진구의회가 선도적인 지방의회로 자리매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