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직업체험의 날’올림픽스포츠센터,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오늘은 ‘직업체험의 날’올림픽스포츠센터,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8.07.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연 관련 현장직업체험 중인 학생들의 모습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센터를 운영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최윤희)는 지난 11일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가원중과 문현중 1학년들이 참가했고 스포츠센터 시설 견학, 강습참관 및 체험, 공연장 시설 견학, 무대, 조명·음향장비 관람 및 체험 등으로 학생들에게 스포츠지도사와 공연관련 직업체험을 도왔다.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자유학기제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지역산업, 민간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직접 직업체험을 경험함으로서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일하는 태도를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자신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는 정규 교육과정이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2015년부터 1년에 두 차례 자유학기제 현장직업체험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스포츠교실팀 이용훈 과장은 “송파구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직업관 정립기회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