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홍보 강화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홍보 강화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8.07.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izOK 우수기업관 운영 -
▲ 미추홀i마켓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에서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하여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에 미추홀i마켓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인천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정보 및 기업지원 정책을 통합제공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BizOK)’에 중소기업 제품 홍보관을 구축 운영하여 제품 홍보 및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미추홀i마켓 입점기업 73개사를 대상으로 제품정보와 판매자 정보 및 홍보물을 게시하고 기업 홈페이지 방문 및 쇼핑몰에 접속하여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우수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비교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입점에 관하여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가전제품 입점기업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홍보수단이 제한적인 실정인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홍보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천시에 감사드린다”며, “홍보를 원하는 일반기업 제품까지 확대하면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BizOK는 기업회원 1만개사, 월평균 방문자 1 만 5천명, 누적 지원사업 740건이며, 테블릿 PC와 휴대폰에서도 편리하 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들은 맞춤형 양방향 지원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게 구축된 기업지원 사이트이다.

임경택 인천시 산업진흥과장은 “날로 어려워지는 국내·외 경제여건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하여 온라인 홍보로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시에서는 해외시장을 염두에 둔 글로벌 마케팅 지원은 물론 내수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