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인천
화도진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수강생 모집
   
▲ 인문독서아카데미 안내문

[업코리아] 화도진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인공지능 시대 철학의 역할과 인간의 미래를 살펴보는 시간으로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 두 번째 주제인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과학과 인간의 미래'라는 큰 주제로 지난 6월부터 시작했다.

두 번째 주제인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는오는 8월 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총 5회 강의로 〈송민령의 뇌과학연구소〉의 송민령 저자와 〈파이넬인벤션〉을 번역한 정지훈 교수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1회부터 3회는 송민령 저자 강의로 1회 '움직임이라는 관점에서 다시 보는 뇌', 2회 '인공지능으로 살펴보는 표상', 3회 '물질의 네트워크에서 창발된 마음'이란 주제로 바람직한 뇌과학에서 바람직한 사회로 세상을 바꾸는 뇌과학을 위한 바람과 제안을 들어보며 4회부터 5회는 정지훈 교수의 강의로 4회 '거의 모든 인공지능의 역사', 5회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로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위해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은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강의 참가신청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및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