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인터뷰] 튼살 없애는 방법 MPT 튼살관리, 임산부 튼살제거도 안전하게
  • 박양기 기자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7.13 18:18
  • 댓글 0

많은 임산부들이 출산 후 튼살을 없앨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튼살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두드러질 수 있다. 튼살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손상되며 줄무늬로 피부가 트는 증상으로 붉은색 선이 띠를 두른 것처럼 보이며 점점 피부 탄력을 잃게 되고 흰색튼살로 변하면서 울퉁불퉁한 자국을 남기게 된다. 

통증은 없지만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제거하길 원하는 튼살은 갑작스러운 체중변화와 청소년기 급격한 성장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임산부튼살은 코르티솔 분비 증가로 종아리와 배, 복부와 허벅지, 팔뚝, 엉덩이 등에 나타난다.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 흉터와 같은 튼살은 비만한 소아와 성인에게서 나타나며 이를 치료받기 위해 튼살전문 피부과와 병원으로 내원하고 있다. 초기에 선홍빛 빨간 튼살로 보이며 시간이 지나 오래되면 흰색 튼살 또는 갈색튼살로 변한다. 피부 처짐과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진 피부로 바뀌어가기 때문에 튼살오일과 튼살연고, 튼살화장품으로 개선해보려 하지만 이미 생긴 튼살은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다.

붉은튼살과 오래된 하얀 튼살에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이는 MPT 튼살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 차앤유 세계 피부과 의료진 교육 및 라이브세미나 진행 (사진제공=차앤유)

Q. 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튼살은 엉덩이나 허벅지, 복부, 무릎, 종아리 등 여러 부위에 나타나며 팽창선조라 불리기도 한다. 임신튼살의 임신으로 인한 코르티솔 분비 증가로 임신을 한 여성의 90%에서 임신튼살, 산후튼살을 볼 수 있으며 주로 임신 6~7개월 시기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막달로 갈수록 부위가 넓어질 수 있다. 배, 팔뚝, 엉덩이 부위에 잘 나타나며 여성 뿐만 아니라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운동을 과도하게 하는 남성도 어깨튼살이 생길 수 있다. 

갑작스런 체중 변화와 청소년기 급격한 성장과 체중 증가로 나타나는 튼살은 골반 불균형 등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다. 호르몬과 관련이 있는 쿠싱증후 환자나 부신 피질 호르몬제를 장기 투여하거나 도포한 경우도 생길 수 있다. 흰 튼살이 되기 전 초기에 튼살제거를 바로 시작하는 것이 튼살치료 결과 만족도가 높을 수 있으며 출산 후 튼살치료는 튼살이 계속 진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별 가장 적절한 치료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유종호 원장 쿠웨이트 안강병원 베버리힐즈 메디컬센터 의료기술 지원 (사진제공=차앤유)

Q. 붉은튼살과 하얀튼살 없애는 방법은?

피부 세포 활성이나 재생능력이 떨어지면서 튼살은 자연스레 없어지지 않고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붉은 튼살과 오래된 하얀 튼살이 이미 발생하였고 콤플렉스가 심하다면 적극적인 튼살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튼살 없애는법으로 MPT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과 첨단 튼살레이저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튼살제거수술이 아닌 체계적인 튼살치료 프로그램으로 오래된 하얀튼살도 충분한 호전이 가능하다. 

바람직한 튼살 없애는 방법은 숙련된 의료진의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정상 피부 부위를 온전하게 유지하면서 복부, 허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튼살 부위만을 치료하는 것이 좋다. 환자의 튼살 피부상태와 정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1:1 튼살제거 방법으로 진행해야 하므로 여러 종류의 첨단 튼살레이져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다양한 부위에 무리없이 치료 가능하다.  

빨간 튼살과 하얀 튼살 없애는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튼살치료레이저는 레가토, 어븀야그, 브이빔레이저, 피코슈어와 피코플러스, 프락셔널레이저(모자이크HP, 액션프락셔널), 큐스위치 앤디야그 레이저(스펙트라, VRM3) 등의 다양한 레이저와 고주파 치료, MPT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이 있다. 

오래된튼살에도 효과있는 튼살제거 MPT는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증가시키며 튼살치료 후 색소침착 예방, 전문적 재생요법까지 받을 수 있는 튼살치료프로그램으로 꼼꼼하고 정교하게 진행된다. MPT 마이크로 니들은 살튼자국, 살트임 부위에만 접촉한 상태로 정교한 스크래치 방식으로 진행되어 정상 부위의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MPT 튼살제거 진피 및 콜라겐 재생요법은 튼살개선과 함께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며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스펙트라레이저, 모자이크HP, 프로프락셀, 액션프락셔널, 릴렉스F 등의 첨단 튼살레이저로 개인별 튼살의 진행 기간과 색상, 면적, 깊이에 따라 1:1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튼살치료는 광고성 후기보다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병원이나 피부과에서 1:1 진단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며 환자의 튼살 상태에 따라 튼살치료기간과 튼살제거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

▲ 차앤유 20여명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 스텝진 (사진제공=차앤유)

Q. 튼살치료 기간은? 

튼살제거 MPT 개인별 튼살부위와 넓이에 따라 달라지지만 일반적인 마취연고를 통한 마취시간(30분)을 제외하고 약 2~30분 정도 소요된다. MPT 튼살치료는 연고마취를 한뒤 시술 받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없으며 마취 연고만으로도 큰 불편함이 없다. 튼살제거 후 치료 당일 땀 흘리는 운동이나 샤워를 피해주는 것이 좋다. 

50여대의 첨단레이저를 구비하고 있으며 2만여회 이상 튼살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튼살제거 진행하는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튼살치료 MPT 프로그램으로 ‘장한 한국인 상’을 수상, <미용성형의 명의 16인> 튼살 부문 집필을 담당한 바 있다. 

차앤유는 세계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여명의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 전문 의료진이 협력하여 1:1 맞춤 튼살치료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박양기 기자 / 심건호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양기 기자 / 심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