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종합 경제
가온솔루션, 무인화·자동화 솔루션 기술력 UP식품,의료기기 자동화 분야 시장 확대
▲ 가온솔루션이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기술력 때문이다. 지난해 매출액의 2%를 연구비에 투자하는 등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가온솔루션(대표 박현상)은 반도체 검사장비·부품, 식품 자동화 설비, 디스플레이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디스플레이 검사장비는 가온솔루션이 주력으로 생산하는 제품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2015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디스플레이용 Multi Probe Unit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정밀 Stage Align 기술력(1㎛ 이내의 Align 가능)이 이 회사의 경쟁력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CJ씨푸드 등에 제품을 납품하며 거래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왔다는 평가다.

박현상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무인화·자동화 솔루션을 생산한다”며 “LCD·반도체·식품자동화·의료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이 되기 위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력은 짧지만 성장세는 가파르다. 자동화 분야의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 인력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반도체용 다양한 검사기 개발 경험의 결과다.

2014년 출발한 이 회사는 16년 27.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지난해는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8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가온솔루션은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시장을 넓히고 식품자동화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가온솔루션이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기술력 때문이다. 지난해 매출액의 2%를 연구비에 투자하는 등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비를 늘려 앞선 기술력으로 신제품을 내놓는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는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시장을 넓히고 식품자동화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를 위해 CJ씨푸드의 요구 상항에 맞춰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연구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또 의료기기 사업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삼성전자 협력업체로 등록하는 등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의 기술력에 머물지 않고 앞선 기술력을 확보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다.  가온솔루션은 개인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는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도 이 회사가 신경 쓰는 부분이다. 해외 진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기로 했다.

박현상 대표는 “과감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고는 세계 일류기업을 성장할 수 없는 만큼 투자를 매년 늘려나가고 있다”며 “무인화·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강소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정영훈 기자  banquest@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