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설/칼럼 도서칼럼
2018 마이크로트렌드, 향후 10년동안 거대한 지각변동을 일으킬 특별한 1%의 법칙작은 변화를 포착하여 10년의 미래를 예측하는 <마이크로트렌트 X>
마크 펜 <마이크로트렌드X>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마이크로트렌드>의 저자 마크 펜이 이번에는 정치와 경제, 문화의 미래에 새로이 쓰일 트렌드와 함께 10년만에 신간을 발표했다.

1990년대 존 나이스비츠의 ‘메가트렌드’ 이래로, 한 가지 주류의 시각으로 세계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는 트랜드가 미덕이었다.

지금도 일부는 몇 개의 큰 흐름으로 세상 변화를 설명하는 책들이 1년 주기로 새로운 흐름을 발표하고 있다.

<마이크로트렌드 X>는 바로 여기에 반기를 든다.

몇 개의 큰 힘이 세상 돌아가는 법을 결정하던 메가트렌드의 시대는 지나갔다고 한다.

경제는 스타벅스 커피의 종류만큼 맞춤화 되어가고 있으며, 대중의 선택은 그 어느 때보다 개별적인 세상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마이크로트렌드 X>의 설명이다.

저자 마크 펜은 여론조사, 마케팅, 광고 그리고 전략 전문가로 40년 넘게 정재계의 최고위층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빌 게이츠와 토니 블레어를 위시한 세계적 리더들과 더불어 포드, 버라이즌, 머크, 맥도날드 등 많은 기업에 조언자 역할을 해왔다. 현재는 하버드대 정부학과에서 초빙강사로 여론과 여론조사에 대해 가르치고 있는 마크 펜은 <마이크로트렌드X>를 통해 독자들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장기적인 미래의 기회와 만나기를 바라고 있다.

오늘날 어떤 일들이 왜 일어나고 있으며, 그런 흐름이 안고 있는 기회와 리스크를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마이크로트렌드X> 는 꽤 유용한 힌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우진 기자  marketing2012@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