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제8대의회 준비 본격 돌입
광진구의회, 제8대의회 준비 본격 돌입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07.0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대의회 개원에 앞서 당선 의원간 상견례 및 의정활동 역량 강화 교육 등
▲ 제8대 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오리엔테이션 후 ‘화합하며 상생하는 의회, 모범적인 의회’를 위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진구의회는 지난 7월 2일 제8대의회의 시작을 준비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8대 광진구의회 개원에 앞서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당선의원 간 상견례 및 사무국 직원 소개, 의원별 인사말씀 및 의정현황 소개와 각 팀별 소관업무 참고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원 유재균 의회운영연구소장을 강사로 모시고 ‘원칙, 소통 그리고 우리가 주인입니다’라는 주제로 의정활동 역량강화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의원별 인사말씀을 통해 소신을 밝힌 14명의 의원들은 “우리가 함께 바라보는 공통점은 광진구민의 행복이다. 더 나은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당리당략을 떠나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하는 의회, 모범적인 의회, 그 어느때 보다 빛나는 8대의회를 만들어가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제8대 광진구의회의 첫 임시회인 제216회 임시회는 7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3일과 4일에 의장 ․ 부의장 선출, 5일엔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 마지막날인 6일 오전 11시에 개원식을 가질 예정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