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 아웃도어’ 출시
SK텔레콤,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 아웃도어’ 출시
  • 구창환 기자
  • 승인 2014.11.06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모듈 탑재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와 특화 서비스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
▲ SK텔레콤은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군 대상으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아웃도어’를 5일 출시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 군 대상 웨어러블 맞춤형 상품 ‘T아웃도어’를 5일 출시한다.

‘T아웃도어’는 통신모듈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T아웃도어’를 활용하면 가벼운 외출이나 운동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웨어러블 기기 만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조깅, 사이클, 스키 등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 방문 시, 가벼운 산책 시,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등 ‘T아웃도어’가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T아웃도어’는 삼성 ‘기어S’에 처음 적용된다. ‘기어S’는 3G통신 모듈이 탑재되어 독립적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평상시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다가 야외활동, 외출하는 경우에는 3G기능을 활성화해 기기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통신모듈이 탑재되는 웨어러블 기기 출시 시 추가로 적용시켜 나갈 예정이다.

전용 요금제는 월 10,000원(부가세 별도)의 요금으로 음성통화 50분과 SMS,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동일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만 가입 가능하다. 음성통화는 기본 제공량을 다 소진하게 되면, 스마트폰(모회선)의 음성 기본 제공량을 함께 쓸 수 있기 때문에 추가 과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 스마트폰(모회선)이 음성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되어있다면, 웨어러블 기기 역시 실질적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월 3천원 상당의 착신 전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T아웃도어’고객은 상황에 맞게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의 착신 설정을 통해 편하게 음성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착신 전환 서비스 월 1,500원*2회선=3,000원)

‘T아웃도어’고객은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므로 야외 활동시 주로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활동량 측정 애플리케이션 등을 데이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T아웃도어’는 ‘T쉐어’, ‘트랭글 핏’ 등 이용 상황에 맞는 특화 서비스도 선보인다.

 

‘T쉐어(T-Share)’는 SK텔레콤 특화 웨어러블용 통화 설정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존 웨어러블 기기가 블루투스 작동 거리 내에서만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던 것에 비해 웨어러블 기기만 가지고 외출했을 경우에도 편리하게 착신할 수 있도록 한다. ‘T쉐어’는 스마트폰과 웨어러블기기 양쪽에 탑재되어 실제로 사용자가 착신전환 등 통화 기능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T아웃도어’ 고객은 피트니스 특화 애플리케이션인 ‘트랭글 핏’도 이용 가능하다. ‘트랭글 핏’은 아웃도어 애플리케이션 국내 사용자 1위 ‘트랭글GPS’가 SK텔레콤 전용으로 만든 다이어트, 체력단련, 건강유지 애플리케이션으로 걷기, 뛰기, 자전거타기, 하이킹 종목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T아웃도어’고객에게 ‘트랭글 핏’ 내 월 2천5백원의 유료 피트니스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15년 1월31일까지 가입 고객대상) 유료 피트니스 서비스는 심박계와 GPS를 이용하여 최적화된 운동강도와 속도를 제안하고, 제안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운동하는 동안 헬스트레이너의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SK텔레콤은 ‘T아웃도어’서비스 출시를 맞이해 선착순 1만 명에게 캐시비 칩이 탑재된 탈부착형 밴드 액세서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충전을 통해 지갑이나 휴대폰 없이도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은 물론, 마트, 편의점 등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은 지난 9월 ‘창조적 고객가치 혁신’을 선언하고 신개념 맞춤형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고 밝혔다. ‘T아웃도어’는 그 중 가장 처음으로 선보이는 세부 고객군(Segment형) 대상 신개념 맞춤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