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강원
제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출전지난해 대회에서는 2부 종합 준우승 차지
   
▲ 양구군

[업코리아]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주 개최지인 영월 등 7개 시군에서 개최되는 제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에 양구군 선수단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 양구군 선수단은 28개 종목에 걸쳐 선수 477명과 임원 68명 등 총 545명이 출전한다.

사전경기로 치러진 몇몇 종목들은 이미 경기 일정이 모두 끝났지만 종목별 경기 일정에 따라 선수단 일부는 14일에, 본진은 오는 15일에 각각 장도에 오른다.

지난해 대회에서 금메달 86개, 은메달 100개, 동메달 95개 등 총 281개의 메달을 따면서 총점 2만8791점을 획득해 2부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던 양구군 선수단은 올해에도 상위권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구군은 각 부서와 지역 기관단체가 종목별로 대회기간 동안 결연을 맺어 경기 일정에 따라 경기장을 방문해 응원전을 펼치고, 선수들을 만나 격려할 계획이다.

양구군체육회 관계자는 “도내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데도 불구하고 민·군·관이 하나로 똘똘 뭉쳐 수년째 강원체육을 호령해오고 있다”며 “올해에도 테니스, 펜싱, 역도, 유도 등 전통적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종목들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회의 역도 경기는 사전경기로 양구에서 치러져 지난 5∼8일 나흘간 남면 용하체육관에서 열렸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