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제모, 피부과 영구제모 전 알아봐야 할 TIP
레이저제모, 피부과 영구제모 전 알아봐야 할 TIP
  • 박양기 기자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6.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본격적인 ‘제모’ 시즌으로 제모 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최근에는 아프고 번거로운 자가제모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장기적인 제모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레이저 제모를 선택하고 있다. 미용적 목적과 깔끔한 인상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성별, 나이 상관없이 레이저제모를 받기 위해 피부과와 전문 병원을 찾고 있다. 레이저제모는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흡수시켜 열에너지로 변환한 후 모근과 모낭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털뿌리 세포를 영구적으로 파괴하는 제모방법이다. 

겨드랑이, 팔과 다리, 종아리는 물론 민감한 비키니라인, 브라질리언 등에도 적용 가능한 레이저 제모는 헤어라인과 인중, 턱수염 등의 페이스제모도 가능하다. 다양한 파장의 제모 레이저는 모근에 열에너지를 가하기 때문에 털이 가늘어져 빠지는 원리로 노출의 계절에 대비해 통증은 거의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제모를 위해 족집게, 왁싱, 제모크림, 면도기 등으로 셀프 자가제모 시 민감한 부위는 피부손상과 모낭염,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면도기를 이용하는 제모의 경우 제모유지가 짧은 단점과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저자극, 저통증 레이저로 안전한 제모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피부과 영구제모 시술 전 알아봐야 할 사항에 대해 50여대의 첨단레이저를 구비하고 있는 목동피부과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하였다.  

▲ 유종호원장 100인의 선택 제모에 관한 방송출연 (사진제공=차앤유)

Q. 반영구 제모 레이저란?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기기로 모낭을 점점 유축되도록 만드는 시술로 2~3회만 시술해도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반영구제모로 효과적인 레이저제모는 털의 색을 나타내는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특수 파장을 이용하여 모낭 자체를 파괴하여 털이 나지 않게 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시술 시 피부 손상이 거의 없고 에너지가 모근까지 깊게 투과되어 모근에 있는 검은색 색소를 파괴하며 피부 자극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털의 생장 주기에 맞춰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며 원하는 부위에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고 간단하여 3~10분이면 1회 시술이 마무리됩니다. 

제모 레이저는 2~3일 지나면서 털이 빠지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화상, 가려움증, 피부염, 모낭염 같은 부작용이 없어 안전합니다. 개인별 제모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겨드랑이와 팔, 다리 기준 보통 4-6주 간격으로 5회이상 받으면 반영구제모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한달 단위로 4~5회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얼굴제모의 경우 털이 가늘기 때문에 2-4주 간격으로 10회 시술을 기본으로 합니다. 

▲ 개인별 1:1 맞춤 제모레이저 진행 (사진제공=차앤유)

Q. 레이저제모 종류와 통증은? 

피부자극과 통증이 상대적으로 낮은 레이저 제모는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이지만 개인 차에 따라 약간의 열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환자의 피부 특성과 시술 부위에 따라 레이저 세기를 조절하면서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클라리티 영구제모레이저는 저 자극 레이저로 통증이 거의 없는 ICS 쿨링 방식이며 이상적인 제모 전용 첨단레이저로 손꼽힙니다. 영구제모 효과는 높으면서 제모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시술 시간이 짧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시너지멀티플렉스 제모레이저는 모낭 속의 털을 제거하면서 모낭 주위의 열자극을 통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며 모공축소를 해주어 제모와 동시에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부위인 브라질리언제모, 비키니제모도 위생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 차앤유 20여명 분야별 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전문의료진 (사진제공=차앤유)

Q. 영구제모 피부과 선택 전 고려해야 할 TIP

영구제모가격이 저렴해지고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가 있는 레이저제모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피부과 제모를 받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나와 같은 성별의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는지, 철저한 위생시스템이 있는지와 1인 제모 전용룸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첨단 제모 장비로 1:1 시술하는지도 함께 따져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개인마다 피부의 예민함과 털의 굵기, 모근의 차이를 고려하여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제모시술 계획이 이루어지는 곳이 만족도 높은 제모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모에 사용되는 장비와 의료진의 시술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환자 개인의 차이를 생각하여 맞춤 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목동 인근에 위치한 600여평의 규모 피부과 차앤유 유종호원장은 매주 양천구, 부천, 화곡역, 마곡 일대에서 피부과 진료 봉사를 하고 있으며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을 역임하여 다수의 국내외 학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차앤유는 세계 피부과 의료진들을 교육하며 라이브 세미나 진행,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차앤유는 제모 시술 경험을 갖춘 20여명의 분야별 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전문 의료진, 50여대의 첨단 레이저를 구비하여 1:1 개인별 맞춤 제모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모 시 같은 성별의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