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외모개선을 위한 얼굴경락관리의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하여
[인터뷰] 외모개선을 위한 얼굴경락관리의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하여
  • 양보현 기자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5.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이 생겨날 만큼 외모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받으면서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광고와 업체들의 가격 경쟁은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어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옳은 방법을 통하여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해 지고 있다. 선에스테스파 피부관리실 분당점의 고경화 원장을 만나 얼굴경락관리의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하여 자문을 구하였다. 

▲ 선에스테스파 분당점 고경화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Q. 얼굴경락관리란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

얼굴경락관리는 보통 얼굴부위의 경락을 통한 자극, 축소관리법이라고 인식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는 얼굴과 두피, 목과 어깨의 경혈과 경혈 주변을 손이나 도구로 자극하여 미용상의 효과를 보기위한 관리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마사지 도구와 경락법이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지만 사람마다 다른 습관과 체형과 체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개인마다의 다른 경락의 흐름을 잘 이해한 후 자신의 신체 특성에 맞는 관리를 하게 되면 얼굴 축소와 얼굴형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Q. 경락관리법을 활용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경락관리라고 하면 보통 아프게 문지르는 것으로 알고 있는 이들이 많지만 경락은 경혈점의 위치와 경락의 흐름을 잘 아는 전문 뷰티 테라피스트가 몸이나 얼굴의 근육과 근막과 골격을 이해하고 응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중에 경락관리를 집에서 할 수 있는 도구들도 많이 나와 있는데 개인의 체질이나 체형에 따라 자극을 주면 오히려 붓거나 얼굴이 딱딱해질 수도 있으므로 잘 선택하여야 합니다. 

▲ 선에스테스파 분당점 (사진=심건호 기자)

Q. 추천하는 경락관리법과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

우리의 몸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어깨가 아프다고 어깨를 주물러서 금방 아픈 것이 해소되는 것이 아닙니다. 몸의 한 부분보다는 몸 전체를 파악한 후에 아픈 곳의 원인을 찾아 그곳을 해결해야 어깨가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사람 마다의 식습관이나 수면습관이나 신체활동의 적고 많음, 근무환경, 등등에 따라 얼굴의 비대칭, 피부 늘어짐, 이중턱, 큰얼굴 등이 생기는 원인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경험 많은 전문 뷰티테라피스트가 그 원인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관리 플랜을 세운 후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이 건강 뿐 아니라 얼굴의 아름다움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운동과 좋은 생활습관이 우선입니다 

Q. 선에스테스파의 목표점은?

피부미용을 20여년 해오는 동안 피부미용의 여러 분야에서 일을 하며 다양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케어를 해드려도 고객님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효과가 더디거나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충분한 상담을 통한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아도 같은 결과가 생깁니다.

저희 선에스테스파 분당점에서는 고객의 처음 전화상담시부터 처음 방문시의 상담을 자세히 기록하여 고객의 바램과 기대에 최대한 부응하기 위한 개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후 고객의 만족도를 체크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다음 케어에 적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에스테스파의 모든 지점의 원장들과 뷰티테라피스트들은 현장에서의 풍부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것을 고객 서비스에 적극 반영합니다. 방문시마다 고객이 만족하며 고객이 중심이 되는 관리를 하는 것이 저희 선에스테스파의 목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