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인터뷰] ‘레드베어짐’ 강인호 대표 “재활운동을 가르치면서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 김선민 기자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5.18 18:19
  • 댓글 0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고대 로마의 시인 유베날리스가 한 말이다. 그러나 현재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지 못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허리디스크 환자만 약 1200만 명이다. 심지어 요즘엔 나이가 많은 사람들뿐만이 아니라 어린 학생들에게도 허리디스크 환자가 나타나고 있다.

‘레드베어짐’의 강인호 대표는 디스크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재활치료와 자세교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커다란 부상을 당한 후나 디스크 환자들이 재활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수술까지 받아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이러한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15년간 요양원 봉사, 군인 체력코치, 소방대 체력코치 활동 등을 통해 사회에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것에 삶의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부상으로 인해 유도 선수의 꿈을 접어야했던 자신과 같은 사람이 더 이상 나오지 않길 바라며 몸이 불편한 분들을 최대한 도와드리고 싶다는 ‘레드베어짐’의 강인호 대표를 만나보았다. 

▲ '레드베어짐' 강인호 대표 (사진=김선민 기자)

Q. 레드베어짐은 어떤 곳인가?

헬스, PT, GX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운동치료를 병행하고자하는 회원님을 다른 회원님들 보다 더 집중 트레이닝하고 있습니다. 운동 목적에 따라 개인의 운동 취향과 성향을 파악하여 지도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레드베어짐 입니다. 

Q. 그렇다면 레드베어짐의 구성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레드베어짐에서는 재활운동, 체형교정, PT, 그룹PT, 요가, 필라테스, 줌바, 출산 후 관리, 선수양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분야를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50명 이상의 해당 분야 전문 강사진들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를 다루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보장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GX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다루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레드베어짐에 오시면 그런 색다른 운동들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고객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운동의 목적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레드베어짐에 찾아오시는 분들 중 체형교정을 원하시는 분, 재활치료를 원하시는 분, 몸을 만들고 싶으신 분 등 회원들마다 모두 원하시는 것이 다릅니다. 그리고 목적에 따라서 해야 하는 운동들도 모두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먼저 그 목적을 확인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회원님께 그에 맞는 트레이닝을 맞춤형으로 지도하여 원하시는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니까요.   

Q. 레드베어짐 만의 장점이 있다면?

타 헬스장과 다르게 여러 가지 종목을 한 번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나 요가, 줌바 등 그것들만 따로하는 전문점들이 많은데 저희는 그런 부분들을 모두 한 장소에서 할 수 있게끔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재활 및 운동 치료를 요하는 회원님들에게 운동에 취미를 갖게 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강사진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회원과 소통하면서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몸을 책임지고 만들어드리는 것이 저희 레드베어짐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레드베어짐' 내부 전경 (사진=박양기 기자)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제가 예전에 유도 선수를 하다가 부상을 당하고 접게 되었는데 그 후로 소방대 강의, 17사단 장병대상 강의, 요양원 등에서 재활 치료를 하는 재능기부를 하고 다녔습니다. 그 때 재활치료를 통해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조금이나마 편해지는 것을 보고 굉장히 뿌듯했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힘든 일들이 있었지만 재능기부를 통한 그 뿌듯함과 그런 저를 믿고 여기까지 따라와 준 팀원들 덕분에 대표라는 자리까지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원들과 아직 저를 찾아주시는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센터를 직영으로 하는 것이 일단 현재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장 주도적으로 하는 것은 재능기부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지금보다 더욱 발전하여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레드베어짐에서 건강을 찾게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레드베어짐을 찾아오시는 회원님들은 단 한분도 빠짐없이 건강한 몸을 만들어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국적으로 레드베어짐을 활성화하여 점포를 늘릴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최고의 서비스와 마인드로 다가가겠습니다. 설령 지금 운동에 흥미가 없는 분일지라도 레드베어짐 출입까지만 하시면 50%는 성공하신 겁니다. 나머지 50%는 저희 레드베어짐에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드린다고 약속드립니다. 즐겁고 건강한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선민 기자 / 박양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민 기자 / 박양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