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전북
김제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밝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 김제시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업코리아]김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군산성폭력상담소 김혜영 소장이“침묵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성희롱 개념과 사례를 통한 강한 조직 안에서의 관리자의 태도와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최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이 미투 운동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성희롱·성폭력 없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간부공무원들의 역할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훈련을 통해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갖도록 진행됐고, 자기표현과 소통훈련 등 일상에서 준비하는 성희롱 없는 조직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미란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장 내·외에서 발생 가능한 성희롱을 예방하고 남녀상호간 인격을 존중하는 건강하고 건전한 직장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김제시는 하반기에 비정규직, 계약직, 청원경찰을 포함한 전직원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왜곡된 성 인식 및 문화 개선과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인구 객원기자  ingu0191@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구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