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기
이필운 안양시장후보, 교육 및 보육 관련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 가져"안양형 교육모델로 교육선진도시 구축하겠다"
▲ 이필운 안양시장후보가 교육 및 보육 관련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17일(목) 안양시청 송고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안양을 전국 최고의 교육·보육 도시로 만들겠다”며 교육 및 보육정책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교육과 보육에 대한 투자는 국가의 백년대계를 준비하는 것으로 그 필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시대의 교육에 투자는 가정환경과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하였다.

그동안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 고등학교 급식비를 지원하였고,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 지원, 학교시설 개선 등 안양형 교육모델을 만들고 추진해 왔다.

그리고 전국 최초로 안양시가 인문교육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 준공영화를 시행하여 사회보육료 지원, 교사 인건비 지원 등을 시행하였고, 이를 통해 민간어린이집과 시립어린이집 사이의 보육 격차를 해소하는데 노력 하였다.

이필운 후보는 안양형 교육·보육 모델은 계속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한단계 더 높은 교육·보육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 고등학교 무상교육 단계적 추진 ▲ 초·중·고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급 ▲ 노후교실 현대화 ▲ 초·중·고 교실 공기청정기 지원 ▲ 작은도서관 인문사랑방(카페) 설치 ▲ 온라인 교육방송 실시 (학생, 평생교육) ▲ 만안, 평촌, 호계도서관 증·개축 ▲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 상해보험 가입 ▲ 유치원, 어린이집 보조·대체교사 배치 ▲ 유치원, 어린이집 현장학습비 지원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이 후보는 앞으로도 계속 매주 순차적으로 분야별 정책과 공약을 발표하여 안양시민들과 함께 더욱 발전된 명품도시 안양의 미래를 꿈꾸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박성준 기자  parksj1020@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