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로기숙학원 ‘대입반수성공반’ 6월 17일 개강
안성종로기숙학원 ‘대입반수성공반’ 6월 17일 개강
  • 윤순홍 기자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5.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종로기숙학원 전경 (사진제공=안성종로기숙학원)

54년 재수생 전문 교육 전통의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안성종로기숙학원이, 반수 재도전을 하는 수험생을 위한 ‘2019 대입반수성공반’을 모집한다. 

6월 17일에 개강하는 해당 반은 문과·이과 각 1반으로 나뉘며 반수 특별반으로 모집한다. 각 반 정원은 30명 내외이다. 반수반 입학은 2018학년도 수능성적이나 모평성적 또는 2019모의고사 성적을 기준으로 입학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종로학평과 같은 입시 전문 기관에서는 반수의 성공률은 50% 정도라고 밝히고 있다. 반수성공반은 주로 기존 대학을 다니다가 좀 더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한다. 기존 다니던 대학이 학생의 마음에 흡족하지 않거나 학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반수를 결정하게 된다. 

처음부터 재수를 시작한 학생에 비해, 반수에 도전하는 학생은 수능 학습시간이 짧아 수능 고득점에 다소 불리한 것이 사실이다. 또한 일부학생은 틈틈이 수능학습을 한 학생도 있지만, 일부학생은 수능학습을 전혀 하지 못한 학생도 있다. 그러다 보니 단원별 핵심 개념 등을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이러한 반수생을 위해서 반수특별반을 모집하고, 반수생에 맞춘 별도 교육을 실시한다. 반수생만을 위한 3주간의 특별한 수업을 진행한다. 3주 동안 국영수 교과목을 중심으로 단기 개념속성반을 별도로 진행한다. 최대한 빠른 시간에 수능 핵심 개념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여, 수능에 대한 주요 개념을 단기간에 학습하고, 수능에 대한 감각을 살릴 수 있도록 지도한다. 기숙학원에서 반수반 모집을 하는 경우는 많지만, 이와 같이 반수생을 위한 별도의 강의를 진행하는 학원은 드물다는 것이 학원 측의 전언이다. 

반수반 학원을 결정할 때는 여러 학원을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재수나 반수나 평생 두 번하기 어려운 도전이니 만큼 여러 학원의 커리큘럼이나 시설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54년 재수생 전문 교육 전통의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수능 학습에 있어 반수생이 지닌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오랜 기간 축적된 종로학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수생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기숙학원은 일반 종합반 학원과는 달리 하루종일 학습하고 잠도 자야하고, 중간 중간 휴식도 해야하고, 식사도 해야 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학원 시설과 신선한 급식제공도 매우 중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친환경지역으로 선정된 그린시티 안성의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2인 1실 신축 호텔급 기숙사를 갖추고 있다. 

각 방에는 최신식 샤워시설과 청결 유지를 위한 비데와 각 학생마다 독립침대를 제공한다. 또한 넓은 운동장과 산책로, 체력단련실을 갖추어 학생들이 생활하고 체력을 보충하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한다. 강의동은 넓은 책상과 의자를 갖추어 하루종일 앉아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각 강의실에는 공기청정기를 배치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급식은 조리사와 영양사가 상주하며, 매일 제공되는 신선한 재료로 매 식사 때마나 맛있고 영양 가득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19 대입반수성공반 입학에 관한 세부 사항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