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문화 연예/스포츠
제니스미디어콘텐츠, Z-POP Dream Online Platform 구축강준 대표, “한국에서 태동한 글로벌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것”
   
▲ 사진제공 제니스미디어콘텐츠

[업코리아]제니스미디어콘텐츠가 이더리움 ERC20 기반 암호화폐 ‘Z-POP Dream coin’의 사전판매를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제니스미디어콘텐츠가 판매하는 Z-POP Dream coin은 전 세계의 중심이 된 한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다.

이는 세계 곳곳에 한류 팬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지만 그들이 한류에 동참하기에는 물리적으로 한계가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에 제니스미디어콘텐츠는 Z-POP Dream Online Platform을 만들어 전 세계의 한류 팬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그 안에서 Z-POP Dream coin을 사용하여 어느 나라에서도 화폐에 관계 없이 자유로운 통화 시스템을 통용시킬 예정이다.

특히 제니스미디어콘텐츠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쌓아온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시아 규모의 아이돌 오디션을 개최할 계획이다.

먼저 Z-POP Dream coin이 사용될 Z-POP Dream Online Platform의 활성화를 위해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아시아 10여개 국에 Z-POP Dream 아카데미를 설립한다. 이를 통해 전 세계를 아우르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남녀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 데뷔시킬 계획이다.

Z-POP Dream Online Platform의 중심이 될 Z-POP Dream 오디션은 실시간 투표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아이돌 발굴 프로젝트다.

아시아 전 지역에서 100일간 예선을 진행하고, 각 나라에서 남자 1명, 여자 1명씩을 선발해 선진화된 K-POP 스타메이킹 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닝을 거친다.

이후 월드 와이드 아이돌로 데뷔하며, 아시아 최대 규모로 한국에서 열릴 K-POP, Z-POP, EDM 축제 ‘The Z-POP Dream Live in Korea’를 통해 가수로서의 꿈을 펼칠 예정이다.

Z-POP Dream coin은 Z-POP Dream Online Platform에서 통용될 암호화폐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이돌 굿즈 제작 및 구매가 가능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및 영화, 콘서트, 뮤지컬, 음악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다운로드 및 티켓 구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가능하며, 글로벌 팬클럽 활동도 할 수 있다.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와 함께 자작곡 협업 및 음원을 공유하고, 스타와 함께 전 세계의 기부단체에 후원도 할 수 있다.

Z-POP Dream Online Platform은 필리핀을 시작으로 진행되며, 현지 최고 엔터테인먼트사 VIVA 및 필리핀 공영 방송국 PTV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축한 상태다.

제니스미디어콘텐츠의 강준 대표는 “Z-POP Dream Online Platform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지금까지 시도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이자 블록체인 기술의 엔터 플랫폼 서비스다”고 소개했다.

또한 “기존의 암호화폐가 기술력을 기반으로 했다면, Z-POP Dream coin은 기술력에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라며, “각 나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가간의 문화 장벽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Z-POP Dream coin은 프라이빗 프리세일을 진행 중이다. Z-POP Dream coin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 korea@z-popdream.io로 하면 된다. Z-POP Dream coin의 사전 판매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김시온 기자  upkoreanet@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