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우정사업정보센터 옛 청사 온비드 통해 매각
캠코, 우정사업정보센터 옛 청사 온비드 통해 매각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8.03.1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광진구 소재 우정사업정보센터 종전부동산 매각 공고 -
▲ 우정사업정보센터 옛청사 위치도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3월 13일(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680-81 소재 舊)우정사업정보센터 청사를 공공자산 처분시스템인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대상 부동산은 우정사업정보센터 청사로 사용되던 부지 및 건물 등으로 ‘13년 3월 해당 센터가 전남 나주로 이전하여 현재 공실상태로 관리 중이다.

위치상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등 간선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동서울종합터미널 및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인접하여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광진구청과 동부지방검찰청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어린이대공원, 스타시티 등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

특히 ‘18년 1월 재정비촉진구역으로 지정되어 기존 도시계획시설(공공청사)이 해제되고, 용도지역도 제1ㆍ2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준주거지역으로 종 상향됨으로써 부지 활용도가 대폭 제고되었으며, 현재 KT가 인접부지에서 개발 중인 업무복합단지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어 투자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캠코는 금번 매각을 통해 도시환경정비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인근 지역의 생활환경 개선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입찰은 3월 14일(수)부터 3월 21일(수)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혁신도시특별법)에 따라 종전부동산* 매입공공기관으로 지정된 캠코는 지난 ’11년 말부터 총 7건의 종전부동산을 매입하고 4건**을 성공적으로 매각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원활한 지방이전을 지원하는 등 정부의 국토균형발전 정책 추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