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와 함께 도농공감 연수 실시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와 함께 도농공감 연수 실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8.01.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에서 농업·농촌의 가치 공감 -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도농공감 평창사랑’ 연수를 실시했다

[업코리아=권오경기자]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협동, 행복한 동행」을 일궈가는 농협(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은 26일 지역농산물이 어우러져 이색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평창 바우파머스몰(대관령원예농협)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40여명과 함께 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도농공감 평창사랑’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응원 대박 터트리기’ 놀이를 시작으로 농업·농촌의 가치이해 강연, 댄스스포츠 배우기, 쉐프와 함께하는 백김치 만들기, 평창올림픽플라자 ICT관 체험 등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연수 중 참가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응원보드를 만들어 바우파머스몰 입구에 게시하여 올림픽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응원 메세지를 남길 수 있도록 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연수에 참가한 오영희 자원봉사단장은 “연수 참가로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농협의 적극적인 올림픽 응원에도 감사하다”며 “올림픽 자원봉사자로서 우리농산물 애용 등 농업·농촌 발전에도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권갑하 원장은 “농협은 도시와 농촌이 협동하여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다”면서, “2018년도에도 국민들과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도농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