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로 학생기자 직업체험] 요양보호사란 무엇일까요?
[두발로 학생기자 직업체험] 요양보호사란 무엇일까요?
  • 편집/보도부
  • 승인 2012.04.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기사는 광진구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해피엘에서 주최한 제2기 '두발로 토요학교'의 직업체험 일환으로 학생들이 직접 발로 뛰며 작성한 기사입니다.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대한민국 모습을 기사를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인터뷰를 나누고 있는 백혜란 요양보호사와 학생기자단의 모습 ®업코리아 학생기자단

4월 7일 토요일, 두발로 토요학교 기자체험단 '가자 GO!!' 팀은 광진구에 위치한 새빛지역아동센터에서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을 잘 알기위해 백혜란 요양보호사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질문1. 요양보호사란 구체적으로 어떤 직업인가요?

- 요양보호사는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일과 환자들을 위해 도와주고 지원을 유도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입니다.

질문2. 요양보호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우선 요양보호사가 되려면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을 통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을 이수하면 요양원, 노인복지센터와 같은 현장실습기관에서 봉사 실습을 하지요. 그 후 최종 합격이 되면 요양보호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질문3. 요양보호사를 하게 되신 동기가 무엇인가요?

- 사실 친정어머니께서 많이 아프셨어요. 아프신 어머니를 위해 보호사 자격증을 따서 좀 더 체계적이고 편안하게 모시고 싶었지만, 자격증을 따기 전에 어머니께서 돌아가셨어요. 그래서 독거노인들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질문4. 요양보호사를 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 무엇보다 제가 돕고 함께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한 어르신들이 좋아하시고 행복해 하시는 것 자체가 가장 보람됩니다.

마지막으로 백혜란 요양보호사는 “요양보호사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사랑입니다.”고 말하며 사랑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습니다.

 

업코리아 하남욱, 김지은, 김은서, 하도원 학생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