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시스템 도입
안양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시스템 도입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2.01.1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귀가 및 통역시스템 도입 협약 체결

안양시가 택시이용 승객의 “ 안심귀가 서비스”시스템을 새롭게 시행한다. 그동안 여성 및 학생 등 노약자가 택시이용을 기피해 왔던 요인 중의 하나인 귀가의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제도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10일(15:30) 시가 개인택시조합 등과 협약서를 교환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 시행되는 이번 시책은 택시 승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QR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차량 및 위치정보가 전송되어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혁신적인 아이템이다. 

지금까지는 심야시간에 여성 및 취객, 학생 등은 귀가의 안전문제를 이유로 택시이용을 기피해 왔으나, 본 제도가 도입되면 간단한 단말기 조작으로 택시 탑승부터 이동경로, 차량정보 등이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전송됨에 따라 안전성 문제가 상당부분 해소됨으로써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에 일조하게 될 전망이다. 

이용방법은 택시 내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차량정보와 위치가 전송된다. 

특히 본 서비스와 병행하여 외국어 통역을 무료로 해주는 “동시통역 시스템”을 시행하며, 이용 희망자는 무료전화(080-840-0505)로 전화하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7개국어로 택시 이용 중에 동시통역이 가능하다.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외국인 방문이 증가하는 등 글로벌 시대에 대비한 고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두가지 서비스를 병행하여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도내에선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시책으로 시민의 안전과 편익도모는 물론 택시 이용이 상당히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폭넓은 고객층의 확보로 장기간 불황에 고전하고 있는 택시업계의 영업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