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원장, ‘눈꺼풀처짐과 중노년층 안성형,안검하수 눈길’
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원장, ‘눈꺼풀처짐과 중노년층 안성형,안검하수 눈길’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7.11.2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로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고 처지기 마련이다.
▲ 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 원장.

대체로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고 처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세월의 흔적은 우리 눈의 눈꺼풀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가 있다. 특히 50대 중, 후반대의 나이로 접어들면 눈꺼풀처짐 증상은 눈가주름이나 다크써클을 동반하여 더욱 도드라지게 발생한다.

이런 눈꺼풀처짐은 눈썹이 말려들어가 눈을 찌른다거나 시야를 가려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이며, 나이가 들어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된다. 때문에 이러한 심미적인 문제와 눈의 기능적인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수술이 있어 중노년층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 잘 알려진 수술방법으로 '상안검성형술, 안검하수수술'이 있다. 이에 따라, 아산 밝은 신안과 신형호 대표 원장과 함께 노화로 인한 눈꺼풀처짐과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주로 중노년층에서 눈꺼풀 처짐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사람의 몸은 의학적으로 30대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그 중 눈가는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어 신체 부위 중 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곳이다. 눈의 노화가 진행되면 눈꺼풀이 처지고 쌍꺼풀라인이 덮이는 현상도 발생하는데. 이럴 경우 원래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되거나 심할 경우엔 시야를 가리게 된다. 이로 인해, 눈을 크게 뜨기 위하여 이마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습관이 생겨 이마주름의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한다.

Q. 눈꺼풀 처짐현상은 오직 수술만으로 치료가 가능한가?

노화로 인한 눈가 주름은 보톡스와 필러 같은 주사시술을 통하여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눈꺼풀처짐은 수술적 치료를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하다. 눈꺼풀처짐 수술에는 ‘상안검성형술, 안검하수수술’이 있는데, 시야를 가리는 처진 윗눈꺼풀은 상안검성형술을 통하여 교정이 가능하며, 눈꺼풀처짐증이 윗 눈꺼풀을 움직이는 올림근의 노화로 인한 근력이 약해진 경우라면 안검하수수술을 통해 교정하게 된다. 이러한 치료방법으로 나이들어 보이는 칙칙한 눈매를 젊고 밝은 느낌으로 탈바꿈해 중,노년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다.

Q. 안성형 & 안검하수를 집도할 수 있는 성형안과의 조건이 있다는데...,

성형안과의 분야는 일반 성형외과의 미용학적인 측면과 눈꺼풀처짐, 눈물흘림증, 안검내반, 안검외반, 안검성형 등의 눈의 기능학적 측면을 함께 고려하여 진행되는 안과세부 영역이다. 하지만 무리한 안성형(쌍꺼풀/트임), 안검하수수술로 인해 눈썹이 말리거나 눈꺼풀이 뒤집히는 문제가 생겨 안과병원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기능학적 측면을 무시한 대표적인 사례로 들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과전문의 중에서도 성형 전문과정을 이수한 안성형 안과전문의에게 진료와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 대표원장이 수술하고 있다.업코리아.

Q. 안성형 & 안검하수 수술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 후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수술 전 꼼꼼한 검사를 통해 만약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측하고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면밀히 체크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자분이 원하는 눈매 모양, 다른 부위와의 조화, 흉터의 최소화 등을 고려해 최적의 맞춤식 수술법을 고려해 진행 중이다.

한편 온양온천역에 위치한 아산 밝은신안과 안성형클리닉은 대한성형안과학회와 미용외과학회 정회원 출신의 출중한 실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신형호 대표 원장이 수술을 직접 집도하고 있다. 이에 신형호 대표 원장은 "눈 주변부 피부는 얇고 예민할 뿐 아니라 눈의 미용적 측면과 기능적 측면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고 실력이 좋은 안과에서 수술을 받는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조언을 했다.

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 원장은 안성형, 안검하수 외에도 백내장, 눈물흘림증, 노안 치료 등을 집도해 온 안과 전문의다.

▲  아산 밝은신안과 신형호 대표원장. 업코리아.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